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순자산 5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1:26:0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이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UH·H)가 순자산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 22일 기준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UH·H) 순자산액은 501억원이다. 올해에만 순자산액이 약 440억원 늘었다.

 

▲[자료=NH-아문디자산운용]

 

수익률도 우수하다.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 22일 기준 1년, 설정후 수익률은 각각 24.5%, 47.1%에 달한다.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기술력이 뛰어난 우주항공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투자 전략을 취하고 있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록히드마틴, 에어버스,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등이 있다. 김승철 NH아문디자산운용 패시브솔루션본부장은 “현재 우주항공 산업은 민간이 주도하는 ‘뉴 스페이스 시대’가 도래했다”며 “민간 우주산업 성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때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효과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미국 비영리단체 우주 재단에 따르면 주요국은 우주 관련 예산을 연평균 9% 수준으로 확대했다. 미국은 50년 만에 유인 우주 프로젝트를 재개했고 우리나라도 올해 5월 우주항공청을 공식 설립하기로 했다. 민간에서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 등이 대표 주자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