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ESG 여걸 이선주, KT아이에스 대표 내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30 11:29:52
  • -
  • +
  • 인쇄
세계 최초 '노사공동 ESG 선언' 주목, 소상공인 등 지역 상생 앞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이선주 KT 경영지원부문장(전무·현 경영지원부문 D-TF장)이 KT 아이에스 대표로 내정됐다.


30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 전무는 오는 3월 말 열릴 예정인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KT아이에스 대표로 취임할 예정이다. 

 

▲ 이선주 KT아이에스 대표 내정자. [사진=KT]


이 대표 내정자는 1969년 생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실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KT그룹에 ESG경영이 자리잡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연세대 대학원 홍보학 석사를 졸업하고 1992년 KT에 입사, ESG경영추진실장과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단장 그리고 홍보실CSV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인재개발원에서 KT의 미래핵심 직무 및 여성 리더십 관련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방향 설정을 주도해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 대표 내정자는 ESG 실무를 담당하면서 세계 최초로 ‘노사 공동 ESG 경영 선언’을 일궈냈다. 이는 노사가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기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KT의 대표적인 ESG 프로젝트 중 하나로 꼽히는 ‘광화문 원팀’ 역시 이 대표 내정자의 업적이다. 광화문 원팀은 KT가 주도해 광화문 소재 10여개의 기업과 지자체, 비영리 기관과 공동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ESG 협력 조직이다.

 

▲ 이선주 KT아이에스 대표 내정자. [사진=KT]

이 대표 내정자는 이를 통해 ‘사랑의 선결제’, ‘사랑의 도시락’, ‘사랑의 밀키트’ 등 코로나로 어려움에 빠진 광화문 지역의 소상공인과의 상생 프로젝트, 장애인 취업 지원,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등 지역 상생과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라운해태제과, 제20회 창신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는 오는 10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오후 5시 서울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20회 창신제(創新祭)’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2004년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시작된 창신제는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다 개최 전통음악 공연이다. 스무

2

정수기 점검하던 코웨이 코디, 70대 독거노인 목숨 구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웨이 방문점검판매원(코디)이 정수기 정기 점검 서비스 중 위급 상황에 처한 독거노인을 신속히 구조해 생명을 지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코웨이에 따르면 양재지국 소속 손연옥 코디는 지난 7월 서울 강남구의 한 70대 독거노인 자택을 방문해 점검을 진행하던 중, 고객이 “가슴이 답답하다”고 호소하자 이상을 감지하고 자리를 뜨지 않았

3

금감원, 우리銀 '기관주의' 제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감독원은 고액 현금 거래 보고 의무와 일회성 금융거래 관련 확인 의무를 위반한 우리은행에 기관주의 제재를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2020년 7월 16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 발생한 1000만원 이상의 고액 현금거래 중 772건을 금융정보분석원장에게 보고하지 않아 고액 현금거래 보고 의무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