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3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영예 안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09 11:30:58
  • -
  • +
  • 인쇄
신속한 디지털 전환…비금융·금융서비스로 특화 고객경험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한국서비스경영학회 공동 주최 ‘2023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해 고객가치를 높인 우수 기업을 포상하는 제도다.
 

▲지난 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DX서비스어워드’ 시상식을 마친 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비금융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한 ‘KB국민인증서 기반 통합인증서비스’를 비롯해 ‘국민지갑’, ‘KB부동산’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1380만명을 돌파하며 금융권 대표 인증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공·민간기관은 물론 마이데이터 사업자·KB금융그룹 계열사 등 모두 450여개 기관에서 KB국민인증서 간편인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제휴처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첫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국세청·국민연금공단을 포함한 공공기관 모바일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다. 발송기관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돼 고객들의 편의가 향상되고 있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디지털지갑인 ‘국민지갑’ 가입자는 460만명을 훌쩍 넘어섰는데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비롯해 기차예매나 전자증명서 발급 등으로 꾸준히 업무·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있다. ‘KB부동산’의 경우 등록된 매물이 250만여건에 달하고 누적 이용자는 310만명을 돌파했다.

KB부동산 이용자는 본인이 거주하는 집이나 살고 싶은 집을 ‘내집내집’에 등록하면 해당 주택의 시세와 실거래가, 단지정보를 비롯한 맞춤형 관련 정보를 KB국민은행으로부터 제공받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