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닷컴, 산사춘 작년 4분기 2030 구매율 40% 넘었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1:33:4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산사춘’의 2023년 4분기 온라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으며, 이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43%에 달한다고 6일 밝혔다.


홈술닷컴은 산사춘 인기 회복의 비결로 ‘온라인 채널 입점’을 통한 제품의 접근성 향상과 ‘뉴트로(New+Retro)’ 문화의 확산을 꼽았다. 배상면주가는 2021년 5월부터 산사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2030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되면서 산사춘의 매출 또한 자연스럽게 증가했다.

▲ 홈술닷컴, 산사춘 작년 4분기 2030 구매율 40% 넘었다


현재 산사춘은 홈술닷컴을 비롯해 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수의 온라인 채널에 입점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컬리에서 산사춘 2023년 매출액이 전년(2022년) 대비 29% 증가하며 이커머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뉴트로 열풍’으로 중장년층이 과거에 즐겼던 전통주가 다시 인기를 얻은 것도 산사춘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보고 있다. 과거 음용 경험이 없던 세대가 새롭게 유입되고 있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것이 홈술닷컴 측 설명이다.

배상면주가에서 1997년 출시한 산사춘은 국내산 쌀과 산사나무 열매로 빚은 약주다.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은은하게 풍기는 과실향은 화이트 와인을 연상케 한다. 산사춘은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지만, 특히 주꾸미 볶음이나 나물요리 등 봄철 안주와 곁들이면 좋다. 알코올 도수는 12도이며 용량 375ml, 홈술닷컴 판매가는 3,900원이다.


홈술닷컴 관계자는 “자사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트로를 새롭게 경험하려는 2030세대와, 레트로를 다시 느끼고 싶은 4050세대가 산사춘을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2000년대 초반 산사춘이 일으켰던 ‘약주 붐’에 이어 2050세대를 아우르는 스테디셀러 전통주로 다시 한번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술닷컴은 ‘봄이 오면 산사春’ 프로모션을 오는 3월 말까지 진행한다. 산사춘 5입과 배상면주가 로고가 새겨진 미니 와인잔으로 구성된 제품을 2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호텔 괌, 겨울 시즌 프로모션…수영장 무제한 주류·키즈 프로그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 괌이 겨울철 성수기를 맞아 연인, 친구, 가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시즌 한정 프로모션과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인다.롯데호텔 괌은 1~2월 동안 전 투숙객을 대상으로 야외 수영장에서 무제한 주류를 제공하는 ‘문라이즈 스플래쉬 21+(Moonrise Splash 21+)’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만 21세 이상 성

2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3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