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서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 시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1 11:34:32
  • -
  • +
  • 인쇄
인공지능 수면분석업체 에이슬립과 협업 통해 서비스 제공
이종산업 협업으로 금융·비금융 결합 생활금융 콘텐츠 확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은 사용자의 수면 상황을 실시간 분석해 최적 기상시간에 맞춰 알람을 울려주는 유료 서비스다.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하나은행 모든 손님은 에이슬립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이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에이슬립은 자체 개발한 수면 분석 AI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별 수면 단계와 무호흡증 여부 등을 측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알람 서비스에는 사용자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수면 패턴을 감지한 후 기상 알람이 작동되도록 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해 에이슬립의 특화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또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안에서 ‘생활/제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신설된 이래 올해 14기까지 모두 176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온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다양한 이종산업과 협업으로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어야 산다' 시즌2, 11월 6일 첫방...션·이영표·양세형·고한민 합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원조 마라톤 예능 MBN ‘뛰어야 산다’가 시즌2를 확정짓고 11월 안방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지난 4월 첫 방송돼 전국에 마라톤 열풍을 일으킨 MBN ‘뛰어야 산다’는 오는 11월 16일(일) 시즌2 첫 회를 방송한다. 시즌1이 초짜 러너들의 마라톤 도전기와 성장 스토리를 담아냈다면, 시즌2는 ‘최강 러닝 크루 대전’이라는 부제

2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최대 1.8조원 조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인도법인 지분 15%에 대한 공모가 밴드(범위)가 최소 1조7384억원에서 최대 1조8350억원으로 최종 결정됐다고 1일 밝혔다. 주당 공모가는 최소 1만7000원(1080루피)에서 최대 1만8000원(1140루피)이다. 처분 예정일자는 이달 13일이고, 최종 상장일은 이보다 하루 뒤인 오는 14일이다. LG전자는 인도증

3

'석삼플레이' 전소민, 이상엽 흰머리에 눈물 펑펑 "언제 이렇게 나이 먹었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전소민이 이상엽의 ‘흰머리’를 보고 눈물이 터진 후, 연신 눈물을 쏟는 ‘극F 모먼트’를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30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8회에서는 충청남도 태안에서 네 번째 여행에 돌입한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작진과 더욱 쫄깃한 ‘더블업 게임’을 펼치며, 피 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