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금융 데이터 청년 인재 육성 나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1:35:0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첨단산업과 디지털 분야 취업 준비생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인재 양성 사업이다. 선도기업은 교육 커리큘럼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해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한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교육 프로그램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를 만들어 금융데이터 분석가 80명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초 1기 40명을 선발하고 5개월간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하반기에 2기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이론과 실무과정,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금융시장의 기본적인 작동원리와 다양한 금융상품 특성 등 금융 산업 전반을 교육한다. 파이썬, SQL 등 프로그래밍 언어와 데이터 분석도구를 활용해 금융데이터를 수집, 처리, 분석하는 기술도 습득할 수 있다.

 

최근 금융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금융데이터 분석가는 상품개발, 위험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인력에 대한 취업문은 더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금융산업을 혁신하는 금융데이터 분석가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인터 어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브랜드 앰버서더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멤버 연준을 아시아·태평양(APAC)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특정 컬렉션에서 단발성으로 남성 모델을 기용한 적은 있었지만 정식 계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남성 제품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는 만큼 남성 모델을

2

NH농협은행, 초등생 '금융·코딩 교육'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부터 3일간 의왕시 소재 통합IT 센터 내 'NH IDEA Ground'에서 인덕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코딩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생성형 AI 금융 기초상식 교육(저축과 투자의 중요성) AI 등 최신 IT기술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학

3

매일헬스뉴트리션, ‘밀세라 콜라겐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셀렉스 밀세라'가 콜라겐 드링크, 파우더 스틱, 구미 젤리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이를 활용한 '밀세라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제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셀렉스 밀세라' 콜라겐 제품들은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과 겉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