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 건강식 선호에 힘입어 중년 고객 비중 10배 증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1:38: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랭킹닭컴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푸드나무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의 전체 회원 300만 명 중 406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15%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불과 3년 전만 해도 3%대에 머물던 중장년 고객층이 최근 10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 

 

▲ 랭킹닭컴이 건강식 선호에 힘입어 중년 고객 비중이 10배 증가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데다 건강식 선호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비층이 중장년층까지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시간의 가성비가 중요해지면서 다양한 간편건강식을 갖춘 랭킹닭컴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4060세대의 구매 역시 크게 늘어났다. 2019년 6만여건이던 4060세대의 주문 건수는 5년만에 353% 증가했다. 현재 랭킹닭컴에서 4060 세대가 차지하는 주문 비중은 16%에 이른다. 특히, 중장년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닭가슴살 스테이크와 소시지류다. 닭가슴살이 가지고 있던 퍽퍽한 식감을 다짐육으로 만들어 식감을 개선한 것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랭킹닭컴은 닭가슴살을 넘어 다이어트 도시락, 샐러드, 단백질 음료 등으로 주력 제품을 확장중이다. 또한, 당일·새벽·내일 원하는 시간에 도착하는 ‘특급배송’을 통해 식단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춤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300만 회원을 보유한 랭킹닭컴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간편건강식 전문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함께하는 평생의 동반자로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