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꽃BAT' 캠페인 진행…"깨끗한 골목상권 만든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16 11:39:1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AT로스만스가 환경 보호 캠페인 '꽃밭(BAT)'을 시작하며 서울 중구 지역 내 첫 화단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장유택 BAT로스만스 전무와 이영도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장 등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BAT로스만스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중구 지역에서 꽃나무와 공기정화식물 등을 심고 주변 정화 활동도 펼쳤다.
 

▲ BAT로스만스 임직원과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 자원봉사자들이 ‘꽃밭’캠페인 일환으로 실시된 화단 조성 후 함께한 모습 [사진=BAT로스만스]

 

이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화단은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를 통해 지속해서 관리될 예정이다.

BAT로스만스의 꽃밭 캠페인은 꽃과 BAT(밭)의 합성어다. 쓰레기 및 담배 꽁초 상습 무단 투기 지역에 화분·화단을 조성해 도시 미관 개선에 일조하기 위한 ESG 활동 중 하나다.

BAT로스만스는 본격적인 꽃밭 캠페인 진행에 앞서 지난 4월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 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첫 행사를 기점으로 BAT로스만스는 올해 말까지 자연보호연맹 서울시 협의회와 협력해 약 20여 개의 꽃밭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담배꽁초‧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꽃과 나무 등을 심어 자발적으로 쓰레기 무단 투기를 근절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장유택 전무는 "그동안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담배꽁초로 눈살을 찌푸리던 이웃들에게 더 쾌적한 거리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2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3

코웨이, 17년 연속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