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비위행위에 무관용” 임직원 준법·청렴 결의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6 12:02:58
  • -
  • +
  • 인쇄
김인 회장, 강력한 쇄신·윤리경영 의지로 고객 신뢰회복에 총력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본부 회관에서 김인 중앙회장과 상근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준법·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김인 회장을 비롯해 경영진이 앞장서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윤리경영 비전인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회원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협동조합그룹’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6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에서 열린 준법·청렴 서약식에서 (왼쪽부터)김태주 금고감독위원장, 임진우 신용공제대표이사, 황길현 전무이사,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최훈 지도이사, 강왈구 감사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아울러 ▲회원감동 추구 ▲회원이익 극대화 ▲사회적 책임 등 윤리경영 실천과제 이행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했다.

이번 서약서에는 직무수행 과정에서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조직 내 부정부패 행위 근절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 눈길을 끈다. 특히 경영진 준법‧청렴 서약에 이어 중앙회 모든 임직원이 준법‧청렴 서약서를 제출해 윤리경영 실천에 전사적으로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임직원 모두 준법‧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중앙회가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비위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6년 예산·운영계획 확정…매출 1조5112억 원 목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정선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제227차 이사회를 열고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안 중장기 경영목표 변경안 등 총 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이사회에서 의결된 2026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강원랜드는 내년 매출 1조5112억 원, 비용 1조2948

2

소울엑스, 미국 마트에 '먹방 유튜버 히밥' XR 콘텐츠 깜짝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가 미국 현지 유통 매장에서 먹방 유튜버 히밥의 IP를 활용한 XR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 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을 위해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3

케이카, 연말연시 겨울철 안전 운행·차량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며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안전 운행과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은 기습 한파와 이상 저온 현상이 평년보다 잦고, 기온 변동성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말연시 운전자들이 반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