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어스 친환경 '사탕수수 텀블러' 202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8 12:13:31
  • -
  • +
  • 인쇄
업사이클링 브랜드 추구, 탄소배출량 줄인 사탕수수 BIO-PE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에서 올해 4월 출시한 ‘리뉴사탕수수 텀블러’가서울경제진흥원(SBA)이진행하는 ‘202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됐다.

 

▲ 리뉴사탕수수 텀블러. [사진=리뉴어스]

 

‘서울어워드(Seoul Awards)’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상품성을 갖춘 국내 제품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사업으로,우수상품 선정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리뉴사탕수수 텀블러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BIO-PE소재로 만든 제품이다.

 

사탕수수 BIO-PE는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합성수지로 석유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배출량 줄인 친환경 소재이다.

 

‘리뉴사탕수수 텀블러’는 환경 호르몬(비스페놀A)으로부터 자유로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규정한 환경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번 수상에 대해 리뉴어스 관계자는 "2023 서울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사탕수수 텀블러’가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 당사는 앞으로도 버려지는 자원의 고민과 연구로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아름다운 선순환을 이끌어 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리뉴어스는 버려진 자원에새로운 가치를 담아 새활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이다.

 

재생가죽, 커피찌꺼기, 재생 폴리에스터, 사탕수수 총 4가지 소재를 중심을 둔 간결하고 쓰임새에 집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고있다. 리뉴어스는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소재를 발굴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지난해 영업이익 1조8425억…전년 대비 4.6%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글로벌 연결 기준 매출 21조2022억 원, 영업이익 1조8425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타이어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9.6% 증가한 10조3186억 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 매출 10조 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1조6843억 원을 기록했다

2

SPC삼립 “내일부터 B2B 공급 재개”…대체 생산 가동 예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경기 시흥시 시화공장 화재와 관련해 주요 거래처에 대한 제품 공급을 조만간 재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SPC삼립은 4일 입장문을 통해 “햄버거 업체 등 B2B(기업간 거래) 거래처를 대상으로 내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 공급을 재개할 예정”이라며 “공급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생산 체계를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

3

롯데칠성, K-음료 타고 날았다…해외 영업이익 42% 급증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글로벌 부문에서 영업이익 67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2.1% 증가한 성적을 거뒀다. 매출은 1조5344억원으로 전년 대비 9.5% 성장했다. 필리핀·파키스탄·미얀마 등 동남아 시장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필리핀 법인인 'PCPPI(Pepsi Cola Products Philippines Inc)&#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