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어스 친환경 '사탕수수 텀블러' 202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8 12:13:31
  • -
  • +
  • 인쇄
업사이클링 브랜드 추구, 탄소배출량 줄인 사탕수수 BIO-PE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에서 올해 4월 출시한 ‘리뉴사탕수수 텀블러’가서울경제진흥원(SBA)이진행하는 ‘202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됐다.

 

▲ 리뉴사탕수수 텀블러. [사진=리뉴어스]

 

‘서울어워드(Seoul Awards)’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상품성을 갖춘 국내 제품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사업으로,우수상품 선정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리뉴사탕수수 텀블러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BIO-PE소재로 만든 제품이다.

 

사탕수수 BIO-PE는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합성수지로 석유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배출량 줄인 친환경 소재이다.

 

‘리뉴사탕수수 텀블러’는 환경 호르몬(비스페놀A)으로부터 자유로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규정한 환경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번 수상에 대해 리뉴어스 관계자는 "2023 서울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사탕수수 텀블러’가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 당사는 앞으로도 버려지는 자원의 고민과 연구로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아름다운 선순환을 이끌어 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리뉴어스는 버려진 자원에새로운 가치를 담아 새활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이다.

 

재생가죽, 커피찌꺼기, 재생 폴리에스터, 사탕수수 총 4가지 소재를 중심을 둔 간결하고 쓰임새에 집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고있다. 리뉴어스는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소재를 발굴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새 광고모델 이성민·강하늘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1일 배우 이성민, 강하늘을 새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담은 TV CF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보람그룹은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기존의 ‘토털 라이프케어’를 넘어 ‘라이프 큐레이터’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담아 브랜드 개편을 단행한다.이성민, 강하늘은 밝고 친근한 매력과 진정성 있는 연기로 세대와 장르를 넘나

2

한일 스테이블코인 송금 PoC 프로젝트 ‘Project Pax’ 1단계 종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페어스퀘어랩과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은 지난 9월 1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프로젝트 종료 보고회를 통해, 한일 국경 간 스테이블코인 송금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팍스(Project Pax)’의 1단계 기술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술 검증에는 프로젝트 팍스의 일본 측 주관사인 프로그맷(Progm

3

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방콕&파타야' 패키지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1일 오후 2시 자사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방콕&파타야’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 방콕과 파타야는 이국적인 해변 휴양과 다채로운 액티비티, 풍부한 미식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태국 대표 여행지다. 이번에 옐로LIVE를 통해 선보이는 '방콕&파타야 5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