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목표주가 급상향…반도체 호황 지속 전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12 12:17:16
  • -
  • +
  • 인쇄
KB증권 "고부가 DRAM·HBM 시장 지배력 강화로 수익성 개선 기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B증권은 12일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18만원에서 17% 상향한 21만원으로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1a DDR5, 1b HBM3E 등 고부가 DRAM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3배 증가하며 올해 DRAM 평균판매가격(ASP)이 전년 동기 대비 69% 상승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2024년 HBM의 DRAM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2배 증가하며 DRAM 전체 매출에서 HBM이 5분의 1 이상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신규 경쟁자들이 출현할 예정이지만, SK하이닉스의 엔비디아 HBM 시장 지배력을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2024년에서 2026년까지 AI 시장은 전 산업 분야에 AI 침투율이 급증하는 가운데 AGI 연산 폭증과 천문학적 AI 연산을 감당할 AI 전용 데이터센터 구축이 필수적이다”며 SK하이닉스의 상승세를 점쳤다.

김 연구원은 올해 NAND 감산 지속에 따른 공급 축소와 ASP 상승으로 적자가 전년 대비 8조원 축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 1분기 실적은 매출 11.7조원, 영업이익 1.1조원 (OPM +9.5%)으로 큰 폭의 실적 개선을 기대했다.

김 연구원은 “SK하이닉스 주가는 2023년 초 대비 129% 상승했지만,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성모병원, 중증·희귀 소아 전문 ‘성 니콜라스 어린이병원’ 출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중증·희귀난치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전문 의료기관인 ‘성 니콜라스 어린이병원’을 개원했다.서울성모병원은 23일 오전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개원식을 열고, 소아암과 희귀·난치성 질환, 신생아·미숙아, 소아 중환자 진료 등 고난도 소아 진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전문 병원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2

동아ST,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24일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85개국 이상에서 약 15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을 평가하는 글로벌 공급망 ESG 평가 기관이

3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출 700만달러 돌파…아시아·북미·유럽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반오현)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K-푸드플러스(K-Food+) 수출탑’을 수상했다.24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지난해 4분기부터 올해 3분기까지 연간 수출 실적 700만달러를 달성하는 등 헬스케어 소재 및 제품 분야에서 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