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동'까지 공개...시세정보 세밀하게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4 14:25:43
  • -
  • +
  • 인쇄
13일부터 공개 시작…개인·법인 등 거래주체 정보도 공개

[메가경제=이준 기자] 국토교통부가 오는 13일부터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 공개 범위를 '동'과 '거래 주체'까지 확대하는 차세대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 서울 시내 아파트 단지들. [사진=연합뉴스]

 

현재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는 거래금액, 거래유형(직거래 또는 중개거래), 층, 전용면적, 계약일, 등기일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차세대 시스템에서는 아파트 동과 거래 주체(개인·법인·공공기관·기타)로 실거래가 정보 공개 범위가 넓어진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동 정보는 거래 후 등기 완료 시점에 공개하기로 했다.

 

지금은 아파트만 공개하고 있는 등기 여부 표기도 연립·다세대 등 빌라까지 확대해 거래가 실제 완료됐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프레시웨이, 업계 최초 급식 마케팅 솔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급식사업을 활용해 제휴사 고객에게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타깃 플랫폼(Target Platform)’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타깃 플랫폼은 급식 공간을 단순한 식음 서비스 장소가 아닌,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마케팅 채널로 확장한 서비스 모델이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과 식자재

2

CJ제일제당, KCC와 손잡고 더 안전한 근로 환경 만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KCC와 ‘색채 환경 디자인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색깔을 구별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포함해 누구나 한눈에 인지할 수 있는 색채 디자인을 CJ제일제당 사업장과 물류센터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일하기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서울 서

3

파라타항공, 2호기 A320-200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2호기를 도입하고 윤철민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파라타항공의 2호기는 A320-200 기종이다. 북미까지 운항 가능한 1호기(A330-300)에 이어 중단거리를 주력으로 하는 2호기를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하이브리드 기재 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