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대출신청 편의 높인 ‘대출통로BOX’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4 13:01:45
  • -
  • +
  • 인쇄
금융권 최초로 법인사업자까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서비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 ‘대출통로BOX’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대출통로BOX는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신청을 하면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고객과 상담하는 온‧오프라인 연계의 장점을 활용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 ‘대출통로BOX’를 선보인다. [사진=IBK기업은행]

 

대출통로박스 신청페이지로 접속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데 IBK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더라도 간편한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고객이 대출통로BOX에서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서류제공 등에 동의하는 등 대출신청을 완료하면 IBK기업은행 영업점 직원은 신속하게 고객과 대출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비대면 신용대출을 신청한 개인사업자라면 당일 비대면 심사로 1억원까지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대출통로BOX 서비스 개시로 대출에 필요한 서류준비 등 기업고객의 소모적 업무와 기업 대표가 여러 번 은행을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도 획기적으로 줄 전망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대출통로BOX가 디지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해 은행 방문에 부담을 느끼거나 생업으로 은행 영업시간 방문이 힘든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서비스”라며 “소상공인 등 기업고객이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선유도역 물들였다”...롯데홈쇼핑, ‘벨리곰’ 통해 도심 공간 활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공공디자인 전시를 통해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역 일대 공간 활성화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양평동 본사 사옥부터 선유도역으로 이어지는 구간에서 벨리곰 조형물과 래핑(wrapping), 포토존 등을 선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출퇴근 동선으로만 인식되던 도심 공간

2

노랑풍선 고재경 회장, 관광산업 공로 인정…은탑산업훈장 수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 고재경 회장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받았다. 고 회장은 12월 2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관광 진흥 유공 정부 포상인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국내여행 시장 기반 확충과 아웃바운드 여행산업 성장에 기여한 점이 주요 평가 요인으로 꼽혔다.

3

롯데免 임석원 상무, 관광의 날 기념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임석원 경영지원부문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세계 관광의 날을 맞아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관광 진흥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