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유병력·고령자대상 ‘교보간편가입암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01 13:09:54
  • -
  • +
  • 인쇄
암 검사부터 신의료기술 치료·합병증까지 보장성 강화해
특약 60종 치료 여정별 보장·교보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유병력자와 고령자의 손쉬운 가입을 위해 암 치료 여정별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교보간편가입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를 대상으로 최소한 심사로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보험이다. 경증질환·과거 병력에도 불구하고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최근 2년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이다.
 

▲교보생명이 유병력자와 고령자의 손쉬운 가입을 위해 암 치료 여정별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교보간편가입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이 상품은 암 검사부터 신의료치료, 합병증 및 후속치료까지 암 치료의 모든 과정을 보장하는 종합보장형 암보험이다. 주계약과 60종 특약으로 암 치료 여정별 맞춤보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암 발병 시 주계약을 통해 진단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또 새로운 암 검사나 수술·치료기법을 보장하기 위해 특정NGS유전자패널검사, 암CT·PET·MRI·초음파검사, 카티(CAR-T)항암약물허가치료, 특정항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 암다빈치로봇수술을 보장하는 특약도 신설됐다.

특약으로 항암치료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점 역시 눈길을 끈다. 항암약물치료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는 연 1회 보장하며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양성자·항암정위적·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등은 연 1회는 물론 치료할 때마다 보험금을 지급해 고액 암 치료비 부담을 줄여준다.

암 치료 후 합병증과 후유증 대비를 위해 항암방사선치료후9대합병증, 여성특화암진단후3대특정수술, 11대피부질환입원, 급여암특정재활치료 등을 보장하는 특약도 선을 보였다.

이 상품은 또 기본형과 보장강화형, 실속형 등 다양한 플랜 설계로 필요한 보장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 고객은 각자 니즈에 따라 20년만기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하는 갱신형과 100세 만기 비갱신형 가운데 택일할 수 있다. 납입면제특약 가입시 3대질병으로 진단받거나 장해지급률 50%이상 장해상태의 경우 보험료 납입 면제를 받게 된다.

교보생명은 월 보험료 3만원이상 고객에게 ‘교보헬스케어서비스 암특화형’을 제공한다. 평소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관리 프로그램, 일반 치료지원, 암 특화 치료지원, 3대질병 치료지원 등 암 진단부터 치료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에는 암과 심·뇌혈관질환, 당뇨·고혈압 등 ‘질병 예방관리 프로그램’이 추가되며 암 전조질환 예방·관리 차원의 서비스를 강화했다.

최두호 교보생명 상품개발2팀장은 “암 보장 수요가 많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를 위해 암 예방과 치료, 회복 전 과정을 돕는 유병자 암보험을 내놨다”며 “주계약과 특약을 통한 맞춤 보장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암 치료 여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은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갱신형 20년 만기(갱신시 최대 100세 보장), 비갱신형의 경우 100세 만기다. 월 보험료는 40세 남자 주계약 가입금액 5000만원, 20년납 기준으로 갱신형은 3만1250원, 비갱신형은 13만500원으로 책정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콤, 메리츠증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이 토큰증권(Security Token Offering, STO)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해 메리츠증권과 손을 맞잡았다. 정부의 STO·스테이블코인 제도화 흐름에 발맞춰 공동 플랫폼의 확장성과 안정성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코스콤은 2일 코스콤 본사에서 메리츠증권과 토큰증권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2

IBK기업銀, 추석 귀성길 이동점포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아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인천방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동점포는 추석 귀성객에게 신권 교환 등의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신권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께 편의를 제공하겠다”며 “추석 연휴 가

3

한샘, 마포 상수동 효도밥상서 어르신과 '함께한끼'
[메가경제=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포구 상수동 효도밥상의 주방 공간을 개선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함께한끼’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효도밥상은 마포구 내 식사지원이 필요한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들에게 평일 점심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공간이다. 방문 여부 확인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