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투자자문, 투자권유대행인제 도입해 자문 서비스 강화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3:24:46
  • -
  • +
  • 인쇄
코스콤 플랫폼 펀도라 기반 CRM 구축·자문업 주력 내세워
온·오프라인 병행 전략 통해 금융 교육·상담서비스 등 역점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태양투자자문은 한국금융투자협회 투자권유대행인제도를 활용해 국내 투자자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투자자문 서비스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8일 금투업계에 따르면 태양투자자문은 투자자문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 취약계층을 포함한 일반 개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을 전환했다.
 

▲태양투자자문이 한국금융투자협회 투자권유대행인제도를 활용해 국내 투자자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투자자문 서비스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이요한 태양투자자문 대표 [사진=태양투자자문]

 

태양투자자문은 우선 코스콤에서 개발한 금융 플랫폼 ‘펀도라’를 토대로 고객관리(CRM)시스템을 구축했는데 이를 통해 효율적인 고객관리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 DB금융투자와 함께 자문사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투자자문 서비스와 차별화를 추진 중이다.

특히 태양투자자문은 금투협 인증 투자권유대행인(FA)제도를 기반으로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금융투자상품과 투자자문계약 체결을 권유하는 사업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다양한 투자 옵션과 선도적인 자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더 나가 태양투자자문은 FA사업을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폭넓은 상품 선택의 기회와 함께 전문적인 자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제고와 성과를 극대화하려는 계획도 밝히고 있다.

아울러 투자권유대행인이 더 나은 여건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플랫폼을 통한 효율적 업무 수행으로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태양투자자문 관계자는 “투자권유대행인(FA)사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금융투자상품 및 투자자문계약 체결을 권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태양투자자문은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투자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선제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증권,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출시 기념 이벤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하나은행과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하고, 외화를 활용한 소수점 투자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하나은행의 외화예금 상품이다. 해당 통장을 통해 손님은 수수료 없이 외화를 충전하

2

NH투자증권, HTS 브랜드도 'N2'로 리뉴얼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은 회사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브랜드 ‘QV’(큐브)를 'N2'(엔투)로 브랜드 리뉴얼한 데 이어 HTS 브랜드와 홈페이지 주소도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브랜드도 MTS와 마찬가지로 ‘QV’(큐브)에서 ‘N2’(엔투)로 변경되며, HTS에 새로 접속한 시점부터 변경된 아

3

미래에셋자산운용, 운용자산 450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총 운용자산이 450조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운용은 지난 2003년 홍콩법인을 설립해 국내 운용사로서는 최초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미국·캐나다·인도·일본·호주 등 총 16개 지역에서 총 456조원을 운용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2년 말 250조원이었던 운용자산은 2023년 말 3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