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농산어촌 청소년 디지털 교육 위해 1억원 후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0 13:33:59
  • -
  • +
  • 인쇄
2021년부터 3년째 ‘KB국민카드 디지털 인재육성 사업’ 펼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농산어촌 청소년의 디지털 교육을 위한 ‘KB국민카드 디지털 인재육성 사업’ 후원금 1억원을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후원금은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온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전국 농산어촌 어린이들의 디지털 교육 지원과 경력단절 여성 대상 디지털 강사 양성에 쓰인다.
 

▲20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디지털 인재 육성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마친 뒤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은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디지털 인재육성 사업은 대도시보다 디지털 교육 인프라가 취약한 농산어촌 지역 초교생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다양한 이론 및 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5개교 500여명의 초교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을 통해 학교생활을 도와줄 챗봇 만들기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우리마을 특산품을 소개하는 VR 온라인전시관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체험하며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이 눈길을 끈다.

KB국민카드는 2021년부터 81개교 1657명의 초교생에 대해 사업을 펼쳐왔고 디지털 역량을 갖췄으나 임신·출산·육아 때문에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강사로 활용한다. 또 지금까지 총 106명이 직업교육 훈련·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농산어촌 어린이들의 디지털 기초지식 함양과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하고 밝은 성장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