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12개 공공기관, 동반성장 협의체 워크숍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6-30 13:36:01
  • -
  • +
  • 인쇄
‘상호 윈윈’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 … 맞춤형 성장·혁신 지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전국 12개 공공기관과 ‘제2차 동반성장 실무 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제2차 동반성장 실무 협의체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해 10월 정부 국정과제인 ‘대·중소기업 상호 윈윈형 新 동반성장 모델 발굴·확산’의 일환으로 공공기관의 보유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동반성장 협의체’ 를 구축했다.


협의체는 한국공항공사가 주관하며 그랜드코리아레저(주), 인천국제공항공사, 주식회사 SR,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마사회, 한국부동산원, 한국수자원공사, 해양환경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강원랜드 등 12개 기관이 참여한다. 

 

협의체는 반기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SNS를 통한 상시 소통채널을 운영해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상생협력 어젠다를 발굴해 자율적인 동반성장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 참여기관들은 ▲기관별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 ▲성과공유제 확대 ▲상생결제제도 활성화 등 상생협력 발전방안을 논의했으며, 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현장에 필요한 과제를 발굴하고 맞춤형 성장·혁신을 지원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