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제1회 '경계선지능인 인식개선 캠페인'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26 13:38: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 청계광장에서 진행된 제1회 '경계선지능인의 사회적 지원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같이 걷는 동행, 천천히 가도 괜찮아'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이 행사는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 행사에 참여한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들의 모습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경계선지능인은 웩슬러 지능지수(IQ) 70~79점으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머물며, 인지‧의사소통‧정서‧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뜻한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 30여 명이 현장 봉사에 참여했다. 시민들에게 경계선지능인의 이해와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누구나 함께 어울리는 사회를 만드는 다양한 인식개선 콘텐츠‧체험‧전시를 함께 제공하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됐다.

이교봉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장은 개회사에서 "경계선지능인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함께 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경계선지능인이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배려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된 캠페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2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3

롯데호텔앤리조트, 신규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 2종'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롯데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호텔롯데의 3개 사업부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은 30만원권과 50만원권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하나의 상품권으로 숙박, 쇼핑, 테마파크까지 자유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