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우리자산신탁에 계좌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 제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10 13:51:11
  • -
  • +
  • 인쇄
쿠콘 API로 수천 개 금융기관 계좌 거래내역 조회 가능
'전일자 거래내역 배치 수집 API’조회정보 DB 자동 적재
'실시간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 강화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쿠콘이 우리자산신탁에 계좌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를 제공한다. 쿠콘 API로 수천 개 금융기관 계좌 거래내역을 안정적으로 조회가능해 업무 효율이 증대된다. ‘전일자 거래내역 배치 수집 API’가 조회한 금융 정보 ERP DB에 자동 적재되 기업자금관리가 용이하다. 또, ‘실시간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를 통한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 강화로 기업 금융사고을 사전에 차단한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우리자산신탁(대표 이종근)에 대량의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해 신탁사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고 10일 밝혔다.
 

▲쿠콘이 수많은 계좌 거래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API를 통해 우리자산신탁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이미지=웹케시그룹 제공]


신탁사는 매일 계좌의 실제 거래내역과 내부 ERP 상의 잔액을 대조하는 자금대사 업무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보유 금융기관 계좌가 수천 개에 달하는 신탁사 특성상 자금대사 업무 수행을 위한 계좌 거래내역 조회 시 시스템 과부하, 내역 누락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다수의 금융기관 계좌를 보유한 우리자산신탁은 쿠콘 API를 통해 대량의 계좌 거래내역을 분할 조회함으로써 업무 처리시간 단축 및 오류 발생 개선에 나선다.


우리자산신탁이 도입한 쿠콘의 ‘전일자 거래내역 배치 수집 API’는 기업이 거래하는 은행의 계좌 거래내역 및 잔액을 일정 건수 단위로 분할 조회할 수 있게 지원한다. 조회한 계좌 거래내역과 잔액 정보는 도입 기업이 이용하는 ERP DB에 자동으로 적재함으로써 기업은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우리자산신탁은 ‘실시간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도 추가로 도입해 기존에 운영 중이었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우리자산신탁이 이번에 도입한 쿠콘 API 2종은 수많은 계좌의 대량 거래내역을 관리해야 하는 금융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위해 개발된 API로 많은 고객사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고객사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API를 지속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5만 여 종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250여 종의 API 형태로 제공한다. 쿠콘의 데이터는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간편결제 서비스, 업무 자동화 등에 핵심 자원으로 활용된다. 2022년 12월에는 신규 데이터전문기관 예비 지정을 받아 데이터 산업 경쟁력을 높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호나우지뉴 쇼 RWA 프로젝트 공개… 브라질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하는 무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내놓았다. 바로 ‘호나우지뉴 쇼’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브라질 축구 경기 RWA 프로젝트다. 오는 2025년 11월 9일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브라질 대 스위스 경기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투자 상품이 아니라, 세계적인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뛰고 즐길 수 있는 전례

2

국회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 개최
[메기경제=전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문대림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빌리티학회(회장 정구민 국민대 교수), 국제e-모빌리티엑스포(회장 김대환), 한국수소연합(회장 김재홍) 등이 주관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가 지난 9월 3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친환경 기술 개발 지원 국제 표준 및 규제

3

안호영 환노위원장, “건설현장 안전·노동 문제 해결 국회가 적극 나서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안호영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대한건설협회 회장 및 임원진 20여 명과 함께 안전 · 노동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호영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한승구 회장 , 회원부회장 , 시도회장 등 20 여 명이 참석해 건설업계의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