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팩토리, 사우디 개최 슈페르코파 2024 NFT 발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13:52:0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쓰리디팩토리는 슈페르코파(스페인 슈퍼컵) 2024를 기념하기 위하여 NFT 104장을 12월18일부터 발행한다고 밝혔다.

 

슈페르코파는 내년 1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고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가 경합하는 슈퍼 더비로 쓰리디팩토리는 아디다스, 네옴시티, 펩시콜라와 함께 메인 스폰서를 맡았다.

 
12월18일에는 슈페르코파 진출 팀당 25장씩 100장의 NFT 카드를 우선 발행하고, 12월 25일에는 스타디움의 A 보드에 영상을 올릴 수 있는 레전더리 NFT 카드 4장을 추가로 발행한다. 

 

▲쓰리디팩토리 사우디 개최 슈페르코파 2024 NFT 발행

슈페르코파 경기 A보드의 광고 가치는 100억원 이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NFT는 오픈씨에서 발행되고 이와 함께 12월 1일 리뉴얼 오픈한 RFEF 메타버스와도 연계된다. 이에 앞서 슈페르코파 2023 NFT는 2023년 1월에 오픈씨에서 470장이 발행되어 유통 총액 1,300이더리움(약 35억원)을 기록했다.
 
슈페르코파 2024 NFT 카드 소지자에게는 A보드에 영상노출 뿐만 아니라, 경기티켓, 유니폼 등 다양한 오프라인 상품이 제공된다. 특히, RFEF 메타버스 가입자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실버 카드 1장이 무료로 제공되고 이 카드는 경쟁을 통해 A보드 영상 노출 권한을 가질 수 있는 레전더리 카드까지 레벨업이 가능하다.
 
쓰리디팩토리는 RFEF(스페인왕립축구연맹) 메타버스, NFT 및 블록체인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페인 남녀 국가 대표팀과 함께 172개 프로 구단이 소속된 코파델레이와 슈페르코파의 메인 스폰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