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승계의 모든 것’ 출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06 14:03:48
  • -
  • +
  • 인쇄
지원제도·컨설팅사례와 경제효과 등 소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승계를 앞둔 중소기업의 제도 접근성 제고와 성공적 승계 지원을 위한 지침서 ‘기업승계의 모든 것’을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기업승계의 모든 것은 경영 승계를 준비하는 중소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풀어낸 기업승계 지침서다. IBK기업은행은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된 경영환경 속에서 승계를 고민하는 기업이 많아지는 현장의 목소리에 맞춰 해당 책자를 펴냈다.
 

▲IBK기업은행이 기업승계를 앞둔 중소기업의 제도 접근성 제고와 성공적 승계 지원을 위한 지침서 ‘기업승계의 모든 것’을 출간했다. 이번 발간된 책자의 표지 [사진=IBK기업은행]

 

이 책은 ▲기업승계 이해하기 ▲지원제도 알아보기 ▲실패사례 분석과 성공전략 ▲해외사례를 통한 정책 제언 등 모두 4개 파트로 구성돼있다. 특히 최신 제도를 포함한 기업승계에 대한 지원제도의 변천과 IBK의 컨설팅 사례, 기업승계 경제효과 등을 Q&A방식으로 알려준다.

앞서 이 책자는 지난 1일 열린 IBK여성경영자클럽 세미나에서 처음 소개됐고 기업승계를 준비하는 은행 고객들에게 진행된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각 영업점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IBK경제연구소장은 “이번 책자가 기업승계를 준비하는 경영자들에게 믿음직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승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기업승계를 계획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엑시트 사모펀드를 활용해 승계자금을 공급하고 사업승계형 M&A를 중개하는 등 상황별 지원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