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3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4:06:26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카드가 9일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3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하나카드]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하나카드는 2021년을 시작으로 3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심사 총평을 통해 “CEO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CCM 전략이 체계적으로 도출되고 있고, 전사적으로 성과지표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조직 내 CCM 내재화를 위한 긍정적 활동”이라고 평가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VOC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소비자 의견을 수렴해 소비자 불편사항 개선, 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하나카드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인터 어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브랜드 앰버서더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멤버 연준을 아시아·태평양(APAC)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특정 컬렉션에서 단발성으로 남성 모델을 기용한 적은 있었지만 정식 계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남성 제품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는 만큼 남성 모델을

2

NH농협은행, 초등생 '금융·코딩 교육'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부터 3일간 의왕시 소재 통합IT 센터 내 'NH IDEA Ground'에서 인덕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코딩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생성형 AI 금융 기초상식 교육(저축과 투자의 중요성) AI 등 최신 IT기술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학

3

매일헬스뉴트리션, ‘밀세라 콜라겐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셀렉스 밀세라'가 콜라겐 드링크, 파우더 스틱, 구미 젤리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이를 활용한 '밀세라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제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셀렉스 밀세라' 콜라겐 제품들은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과 겉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