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SOL 미국 테크 TOP10 ETF' 순자산 300억원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4:08:4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지난달 21일 상장한 ‘SOL 미국 테크 TOP10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3주 만에 순자산 300억원을 넘겼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빅테크 기업을 기존 상품 대비 10분의 1 수준의 보수로 투자할 수 있어 연금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투자 수요가 몰렸다고 신한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SOL 미국 테크 TOP10 ETF 상장 이후 개인투자자는 215억원을 순매수 했다. 이 기간 연금계좌를 포함한 개인 순매수 규모는 300억원에 달한다.

 

▲[자료=신한자산운용]

 

SOL 미국 테크 TOP10은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 중 테크 관련 기술주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구성 종목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알파벳(구글), 아마존, 메타, 테슬라 등이다.

 

해당 상품의 편입 비중 상위 1, 2위 종목은 애플(19.16%)과 엔비디아(18.81%)다. 최근 애플과 엔비디아의 상승세에 SOL 미국테크TOP10의 수익률은 상장 이후 전날까지 9.55%를 기록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시장의 높은 기대감을 상회하는 엔비디아의 실적발표 및 액면분할과 온디바이스 AI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과시한 애플의 연례 세계 개발자회의 결과 등 빅테크 기업의 중요한 이슈들이 ETF 수익률에 긍정적으로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SOL 미국테크TOP10는 연 0.05%라는 합리적 총보수로 장기 투자 시 수익률 제고 효과가 크기 때문에 연금계좌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ISA) 등 절세 계좌에서 적립식으로 모아가기에 최적화 된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한자산운용은 이달부터 매월 SOL ETF 블로그를 통한 SOL 미국 테크 TOP10 순매수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절세계좌(연금저축·퇴직연금·ISA)를 통한 SOL 미국테크TOP10 순매수 인증 내역과 이름, 연락처를 등록한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지급한다.

 

10주 이상 매수한 내역을 인증하면 기프티콘 1매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번 달 이벤트 진행 기간은 6월 10일부터 14일까지다. 이벤트 종료 후 경품 지급을 위해 당첨고객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와 기프티콘 지급 예정일은 6월 28일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2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3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