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헌트 오늘의 제품” 젝터, 자체 개발 생성AI 모델 탑재 서비스 론칭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4:11:34
  • -
  • +
  • 인쇄
▲ <사진=커넥트브릭>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커넥트브릭은 젝터(Jector.ai)가 자체 개발 생성AI 모델을 탑재한 서비스를 론칭하고, 세계 최대 규모 소프트웨어 출시-평가 플랫폼 프로덕트 헌트(Product Hunt)에서 ‘오늘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젝터는 스튜디오 디렉터, 제품 사진가, 마케터, 그래픽 디자이너 등의 제작자를 위한 고도화된 광고 콘텐츠 생성 AI 솔루션으로, 완성도 높은 광고 제작 과정에서 필요한 로케이션 촬영과 고도의 그래픽 작업에 들일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젝터는 Chat-GPT의 결과 추론 방식인 ‘CoT 프롬프팅’을 이미지 생성에 적용해 이미지 제작 과정을 한눈에 펼쳐 놓고 생성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젝터를 ‘오늘의 제품’으로 선정한 프로덕트헌트는 오늘 론칭한 신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표다. 앞서 노션(Notion), 피그마(Figma), 슬랙(Slack) 등 유명 SaaS 제품도 프로덕트 헌트에서 ‘오늘의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프로덕트헌트(Product Hunt)는 ‘오늘의 제품’ 소개란을 통해 젝터를 “이미지 생성AI 분야의 블랙홀을 없애다”고 소개했다. 또한 하나의 잘 나온 이미지를 뽑아내기 위해 끊임없이 주사위를 돌리는 기존 생성 AI 서비스들과 차별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커머스 광고를 전문으로 촬영하고 있는 황준필 디렉터는 “이 팀의 아이디어가 굉장히 신선하다고 생각했다. 전문가들은 AI를 써보고 싶어도 실무 도입이 쉽지 않은 생성형 AI들이 많았고, 전문가의 시각을 부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평했다.

 

이어 “젝터는 앞으로 광고 제작자들에게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솔루션으로서 어도비와 같이 높은 전문성을 갖춘 툴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미래를 내다보았다.

 

한편 커넥트브릭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ETRI홀딩스, 한국과학기술지주로부터 초기 투자를 이끌어냈고 최근엔 TIPS 및 연구소기업 R&D를 통해 10억원 이상의 추가 R&D 자금을 조달했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백여현 대표는 “기술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커넥트브릭 팀의 실행력과 고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해결 가능한 시장부터 탭핑하는 모습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해 초기 투자와 후속 투자까지도 결정했다. 앞으로 시장의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며 성장할 AI SaaS 팀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투자사 담당자인 김동학 심사역도 “커넥트브릭의 기술은 초기 광고시장을 뾰족하게 타겟하면서 광고라는 레거시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해당 팀은 과거 성공적인 IPO 경험을 기반으로 사업 단계별 탄탄한 성장 역시 이뤄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덕트헌트에서 오늘의 제품 선정이 그 결과 중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커넥트브릭의 공동창업자이자 CTO인 황선재는 “ETRI의 공공기술 이전과 R&D를 통해 대규모 데이터셋을 수집하고 자체적으로 개발한 생성AI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또 영상 생성AI 모델 개발을 연구 중이며 이를 통한 제품 광고 영상 분야로의 확장을 계획 중이다. 국내 기술력을 통한 글로벌 대표 생성AI 서비스로 발돋움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창운 전 금감원 감독총괄국장,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 출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출판사 '좋은땅'은 이창운 전 금융감독원 감독총괄국장이 신간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인구 감소, 산업 침체, 지역 소멸이 현실 위협으로 다가온 지금, 지방자치단체와 정책 설계자에게 무엇을 먼저 바꾸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을 제

2

일산 자향한방병원, 직영 ‘자향방문요양센터’ 오픈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향한방병원(병원장 박정민)이 의료와 요양을 통합한 돌봄 모델인 ‘자향방문요양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2026년 1월 1일부터 고양시를 비롯한 수도권 및 서울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자향방문요양센터(대표 박정민·김가혜)는 병원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직영 방문요양센터로, 의료기관 수준의 윤리 기준과

3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