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공정위·소비자원 CCM 인증 4년 연속 획득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4:18:43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이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취득했다. [사진= 한화투자증권]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018년 '고객과 함께 멀리, 행복 더하고 신뢰받는 금융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내부시스템의 객관적 지표를 마련하고자 CCM 인증을 취득한 이후 4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한화투자증권이 소비자를 위한 제도, 서비스 등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고 이를 통해 회사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과 고객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고객을 최상위로 하는 적극적인 CCM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주축으로 ‘CCM 운영위원회’ 등 각종 소비자 관련 협의체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CCM 주관 부서와 사전 협의를 통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절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금융회사로서 특색을 살려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제공하는 ‘Together Plus’ 등 사회적 책임(CSR)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성구 한화투자증권 CCO는 “소비자 최우선 철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CCM 재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가 소비자보호 및 효용 증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궁극적으로 소비자와 상생하는 회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