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2024년도 데이터 산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9 14:20:17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4 데이터 진흥주간’ 시상식에서 데이터 가치평가 지원 및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기술평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데이터 산업진흥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데이터 산업진흥 유공은 ▲데이터 기술·서비스 혁신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 ▲데이터를 통한 사회공헌 등으로 데이터 산업발전과 데이터 개방·유통 활성화에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공로가 인정되는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기보는 지난해 3월 데이터 가치평가기관으로 최초 지정된 이후 데이터 사업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 데이터 보유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기업이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조달받을 수 있도록 데이터 가치평가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30여년간 축적된 기술평가 노하우를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기술평가 플랫폼으로 고도화하였고,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데이터 중심의 체계적인 기술평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정부의 데이터 산업진흥 및 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주선 기보 전무이사는 “기보는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의 숨은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성장으로 연결하여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기업 지원 인프라를 강화하고, 기보의 기술평가 역량을 집중하여 데이터 시장 활성화 및 글로벌 데이터 경제 강국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환절기 면역력 저하…감기인줄 알았더니 대상포진·폐렴이라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대상포진과 폐렴은 초기 증상이 감기와 유사해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쉽다. 전문가들은 고령층에서 중증으로 악화되거나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 만큼 예방접종을 강조하고 있다.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박정하 교수에 따르면 대상포진은 신경절에 잠복한 수두바이러스가 다시

2

셀트리온, 美 릴리 생산공장 4600억에 인수…관세 리스크 해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이 미국 일라이 릴리(Eli Lilly)의 뉴저지주 브랜치버그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을 인수하며 세계 최대 제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셀트리온은 23일 릴리와 4,600억원 규모의 공장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초기 운영비 등을 포함한 투자 규모는 약 7,000억원이며, 인수 후 유휴 부지에 증설을 추진해 최소 7

3

CJ, 추석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지난24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곳의 아동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의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의 대표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