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데이터 전문 인재 과정' 2기 수료식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17 16:51:1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하나금융은 지난 15일 서울 명동 사옥에서 '하나 데이터 전문가 프로그램(DxP) 과정' 2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 과정은 하나금융이 앞서 2019년 6월에 금융권 최초로 만든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조성준 서울대 빅데이터AI센터장 등이 참여 중이다.
 

▲ '데이터 전문 인재 과정' 2기 수료식 [사진=하나금융]

 

2기 수료생 30명은 지난 8월부터 온·오프라인 교육을 받아왔다. '경매 낙찰가율 예측과 분석을 중심으로 담보인정비율 선정' 프로젝트 발표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뉴스분석 기반 주식정보 서비스 개발'과 '은행 중소기업의 장기연체 가능성 예측모형' 발표 팀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금융서비스를 손님·현장 중심으로 혁신하기 위해서는 그룹의 데이터와 인공지능(AI) 활용이 중요하다"며 "손님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그룹 데이터 핵심 인재 양성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