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8.4억 달러 美태양광 PF 공동 주선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7-22 14:24:49
  • -
  • +
  • 인쇄
▲ KB국민은행 사옥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2일 8억 4000만 달러 규모의 미국 태양광 발전소 및 ESS(Energy Storage System) 프로젝트파이낸싱(PF) 공동 주선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인프라 사모펀드 ECP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북미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1,188MW와 ESS 시설 2,165MWh을 건설 및 운영하는 사업의 1단계이다. 2045년까지 캘리포니아주의 100%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 목표 달성 및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주선기관인 도이치은행, BNP파리바은행, ING은행 등과 나란히 공동 주선기관으로 참여하였으며, 총 신디케이션 금액 미화 8억 4000만 달러를 모집하는데 있어 미화 1억 달러 규모의 투자확약서를 제출했다.

이번 프로젝트 공동주선은 KB국민은행의 적극적인 글로벌 IB 추진 전략의 성과물이다. KB국민은행은 북미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글로벌 IB 부문 경쟁력을 높이며,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의 기반을 구축한 의미 있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우상현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선진국 거점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IB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ESG를 핵심가치로 신사업 확대 전략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ESG 경영 중장기 로드맵인 ‘KB GREEN WAVE 2030’을 수립해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25% 감축하고, ESG 투자 및 대출을 50조원까지 확대하는 중장기 목표를 구축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시장에서 유수의 투자은행,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과 발 맞추어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해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동빈 회장, 동계스포츠 지원 공로로 대한체육회 감사패 받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 발전과 선수 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16일 롯데에 따르면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참석해 신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체육회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에 대한 지속적인

2

코스콤, ‘Together+’ 상생파트너 동반 성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16일 ‘코스콤 Together+’를 통해 동반 성장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스콤 Together+’는 사업파트너와 지원파트너는 물론 지역사회 취약계층까지 모두 ‘상생파트너’로 정의하고, 단순한 협력이나 지원을 넘어 함께 성장하는 동행의 가치를 실천하는 통합 상생 프로그램이다.코스콤은 도급업체 및

3

BBQ, 치킨 주문하면 3만원 상당 사이드 ‘쿠폰팩’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자사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 혜택을 강화한다. BBQ는 오는 2월 1일까지 BBQ앱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최대 3만 원 상당의 ‘BBQ 버라이어티 쿠폰팩’을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폰팩은 모둠감자튀김 BBQ 소떡 랜덤 치즈볼(10알) BBQ 떡볶이 등 인기 사이드 메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