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메타버스’로 새로운 금융채널 실험···가상 영업점 선뵈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7-14 10:37:14
  • -
  • +
  • 인쇄
게더(Gather) 플랫폼 활용‘KB금융타운’지난 1일 오픈
▲ KB국민은행 사옥 전경[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아바타(Avarta)와 가상 영업점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를 시도한다, 또한 기술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가상현실 기기 등을 활용한 금융 콘텐츠 개발도 추진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메타버스(Metaverse)시장 성장에 발맞춰 미래 고객인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메타버스 테스트베드를 금융과 연계하는 실험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철학인 ‘No.1 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직원들의 메타버스 활용과 경험 확산을 위해 게더(Gather) 플랫폼을 활용한 ‘KB금융타운’을 지난 1일 오픈했다.

KB금융타운은 ▲금융ᆞ비즈센터 ▲재택센터 ▲놀이공간 등 3개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금융ᆞ비즈센터는 영업점, 홍보ᆞ채용 상담부스, 대강당, 소셜공간으로 구성했다. 재택센터는 재택 근무자와 사무실 근무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도록 꾸몄으며 놀이공간에는 공원과 미로찾기 게임 등 휴식공간으로 만들었다.

지난 8일에는 테크그룹 임원들과 부서장들이 참여하는 경영진 회의와 외부업체와의 기술미팅 등을 KB금융타운에서 개최했다. 앞으로는 경영진 회의나 타운홀 미팅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술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금융 콘텐츠 개발도 추진할 예정이다. 로블록스(ROBLOX) 플랫폼이나 가상 현실기기(HMD)를 활용한 가상금융 체험관을 실험할 예정이며, 아바타와 AI를 활용해 메타버스 영업점을 구축해 고객상담·이체·상품 가입 등 금융 서비스 제공 가능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메타버스는 향후 디지털자산과 융합되며 새로운 금융시장이 열릴 것이다”며, “미래고객 선점과 금융혁신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를 실험을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 채널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동빈 회장, 동계스포츠 지원 공로로 대한체육회 감사패 받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 발전과 선수 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16일 롯데에 따르면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참석해 신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체육회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에 대한 지속적인

2

코스콤, ‘Together+’ 상생파트너 동반 성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16일 ‘코스콤 Together+’를 통해 동반 성장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스콤 Together+’는 사업파트너와 지원파트너는 물론 지역사회 취약계층까지 모두 ‘상생파트너’로 정의하고, 단순한 협력이나 지원을 넘어 함께 성장하는 동행의 가치를 실천하는 통합 상생 프로그램이다.코스콤은 도급업체 및

3

BBQ, 치킨 주문하면 3만원 상당 사이드 ‘쿠폰팩’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자사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 혜택을 강화한다. BBQ는 오는 2월 1일까지 BBQ앱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최대 3만 원 상당의 ‘BBQ 버라이어티 쿠폰팩’을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폰팩은 모둠감자튀김 BBQ 소떡 랜덤 치즈볼(10알) BBQ 떡볶이 등 인기 사이드 메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