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3행·3무 실천운동’ 결의 다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05 14:26:57
  • -
  • +
  • 인쇄
윤리경영 실천 내재화·올바른 금융서비스 문화 정착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서대문 본사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행(行) 3무(無)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3행 3무 실천 운동은 농협 임직원이라면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범농협 윤리경영 실천 캠페인이다.
 

▲NH농협생명이 서대문 본사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행(行) 3무(無)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운데)와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앞서 NH농협생명은 지난해 ‘3행 3무 바로 알기’ 퀴즈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펼쳤다. 또 ‘3무 재발방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여는 등 모든 임직원의 청렴의식 제고에 나섰다.

지난 2022년 획득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37001’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반부패 인프라 고도화를 달성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NH농협생명은 이번 결의를 통해 ‘3행 3무 실천운동 내재화’를 목표로 설정했다. 직급·연령별 3행3무 교육은 물론 3행 우수직원 추천 릴레이 등 내부소통·신뢰회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취약시기 집중관리를 통해 금융사고 예방과 3무 발생을 방지해 올바른 금융서비스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힘써나갈 방침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법령과 규정 준수로 공정하고 투명한 책임경영 및 사고예방을 강화하겠다”며 “농업인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청렴 농협생명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