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웹예능 ‘K-비급’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6 14:27:49
  • -
  • +
  • 인쇄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와 알아보는 KB국민은행 모든 것
은행 관련 궁금할 만한 주제…답변 통해 구독자와 소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K-비급은 일상생활에서 KB국민은행에 대해 가졌던 궁금한 질문들과 호기심을 해결하는 콘텐츠다. 가장 소중히 보존되는 책이라는 의미의 ‘비급’을 만들겠다는 기획 의도를 담고 있다.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가 시민들과 KB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며 주제와 관련된 해답을 찾고 K-비급에 작성하며 궁금증을 해결한다.
 

▲KB국민은행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이 콘텐츠는 KB국민은행 영업점과 본점을 비롯해 신입행원 연수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구독자들이 실제로 은행에 대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해답을 찾는 방식으로 구독자들과의 소통하고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영업점에서 진행된 ‘내 앞사람은 왜 오래 걸리는가?’ 편 댓글에는 ‘이런 생각 저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알게 되니 재미있고 유익하네요’라거나 ‘스마트폰으로 번호표 예약이 가능하다니 앞으로는 저도 적극 활용 해야겠어요’ 등 내용이 올라왔다. 또 신입행원 연수원에서 진행된 밸런스 게임 ‘9시 출근, 9시까지vs8시 50분까지’ 편은 3400개이상 ‘좋아요’를 받으며 큰 인기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서브 채널 ‘별별TV’를 투-트랙(Two-track)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K-비급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별별TV 채널에서 공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KB국민은행에 대해 궁금할 만한 주제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감 콘텐츠로 꾸준히 다가갈 계획인 만큼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디프랜드, 추석 연휴에 공유안마의자 서비스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추석 연휴 전국 곳곳에서 휴식이 필요한 고객들을 ‘공유안마의자’로 맞이한다고 1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공유안마의자는 사람들이 집이 아닌 공간에서도 마사지를 받으며 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라운지를 조성하고, 마사지체어를 이용하게 만든 서비스이다. 현재 주요 공항, 터미널, 휴게소, 호텔·리조트, 영화관, 쇼핑몰 등을

2

대명스테이션,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 변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 서비스 전문기업 대명스테이션이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또한 ‘대명아임레디’에서 ‘소노아임레디’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2019년 대명소노그룹이 브랜드를 ‘대명’에서 ‘소노’로 브랜드를 바꾼 이후 6년 만의 변경이다. 대명스테이션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소노스

3

교원구몬, ‘스마트구몬 마이러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회원 등이 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