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2 14:35:36
  • -
  • +
  • 인쇄
중소기업 자금사고 예방차원 관리자 내부통제 기능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뱅킹 채널에서 ▲이용자들의 인증서·OTP 발급현황 ▲이상로그인·고액이체 내역 등 위험도 높은 중요거래에 대해 관리자가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이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기업 관리자가 기업뱅킹 이용자들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보안계좌 등록 등 다양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아울러 ▲이용자 관리체계 개선(보조관리자 신설) ▲기업 스마트뱅킹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강화를 포함해 강화된 보안 정책을 통해 자금 횡령·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IBK기업은행은 향후 보조관리자 1명이 이체한도 설정 등 관리자 일부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의 기업뱅킹 이체시간을 제한하고 신분증 촬영 단계에서 원본 여부를 실시간 검증해 비정상 거래를 미리 차단하는 등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도입해 기업 관리자의 자금통제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되는 만큼 안전한 기업 경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해 대고객 신뢰와 사회가치를 높이는 반듯한 금융을 실천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몽드,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 ‘리코’ 통해 유럽 8개국 동시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북유럽 최대 뷰티 리테일러 리코(Lyko)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마몽드는 지난 9월 27일 리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웨덴·노르웨이·핀란드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독일·네덜란드·폴란드·오스트리아 등 5개국 온라인 채널에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리코 채널 역사

2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5년 KYWA 컨소시엄사업 교육수료자 우수사례 선정 공모전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키와(KYWA)’) 공동훈련센터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교육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9월 20일까지 컨소시엄사업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는 인공지능(AI)

3

카카오, '카나나' 앱 신규 업데이트…"탭 형태로 UX 개편 및 스페셜 AI 메이트 신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베타 서비스로 운영중인 ‘카나나(Kanana)’ 앱 서비스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카나나 앱은 그룹 인공지능(AI) 메이트 ‘카나’, 개인 AI 메이트 ‘나나’와 대화를 나누며 친구처럼 AI를 경험할 수 있는 실험을 지속해왔다.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약 4개월 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기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