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 ESG부문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4:41: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홈쇼핑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수상했다.


현대홈쇼핑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열린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부문 산업통상사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 현대홈쇼핑,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 ESG부문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하고 모범적인 경영활동을 펼친 기업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자원순환 캠페인 전개,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ESG경영위원회 중심의 체계적인 거버넌스 구축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현대홈쇼핑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측정 범위와 관리 대상을 꾸준히 확대해 왔으며 아이스팩·의류 수거 및 재사용,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등 고객과 함께하는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현대홈쇼핑은 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한 자금과 연구개발(R&D) 지원을 비롯해 장애인 가정 장학사업, 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업,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투자자가 배당액을 먼저 확인하고 투자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난 3월 정관을 개정했으며, 배당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개년 중장기 배당정책을 공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또한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더불어 다양한 시각으로 미래를 구상하며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도록 ESG 경영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8일 카지노와 하이원 그랜드호텔 일대에서 지진과 화재를 가정한 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에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정선소방서, 정선군청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인근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이어지는 상황을 가정해,

2

종근당, 한국노보노디스크와 비만치료제 ‘위고비’ 공동판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8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대표 캐스퍼 로세유 포울센)과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의 국내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오는 10월 1일부터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 전개한다. 위고비®는 노보노디스크가 개발한 세마

3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