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VIP 자산관리 위한 ‘하나 WM 법률자문단’ 발족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31 14:41:57
  • -
  • +
  • 인쇄
자산관리 전문 ‘자산관리컨설팅센터’ 통해서 서비스 고도화
상속 등 가사·부동산 부문 최고의 외부 법률 전문가로 구성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VIP고객 대상 자산관리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 WM 법률자문단’을 발족하고 자문 위원들을 위촉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나 WM 법률자문단은 국내 최고의 외부 법률 전문가로 구성해 은행의 자산관리 지원 과정에서 VIP고객의 법률 니즈를 충족시키게 된다. 자문단은 상속·증여 등 가사 부문은 물론 임대차·매매, 토지보상 등 부동산 부문에서 필요로 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이 VIP고객 대상 자산관리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 WM 법률자문단’을 발족하고 자문 위원들을 위촉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왼쪽 3번째)과 양소영(왼쪽 1번째)·배인구(왼쪽 2번째)·최광석(왼쪽 3번째)·김은유 변호사(왼쪽 5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가사 부문에는 배인구 변호사(법무법인 로고스, 연수원 25기)와 양소영 변호사(법무법인 숭인, 연수원 30기)가 위촉됐다. 또 부동산 부문의 경우 토지보상·재건축 전문 김은유 변호사(법무법인 강산, 연수원 21기)와 상업용 부동산 전문 최광석 변호사(로티스 법률사무소, 연수원 26기)가 자문 위원으로 위촉받아 활동한다.

특히 하나 WM 법률자문단은 법률 자문 서비스와 함께 하나은행 자산관리 모바일 매거진 ‘하나원큐M’ 등 채널을 활용한 공동 콘텐츠 제작, 고객·직원 대상 강연 등을 맡는다. 향후 다양한 자산관리 영역에서 자문단과 은행간 협업이 확대·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각 분야에 명망 있는 최고 수준의 법률 전문가들을 하나 WM 법률자문단으로 영입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자산관리 분야를 선도하면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자산관리 솔루션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WM사업 강화를 위해 올해초 WM본부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하고 상속증여와 부동산 투자자문·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하나 WM 법률자문단과 연계로 차별화된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콤, AI Agent Challenge 10개팀 본선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지난 9월 19일에 접수 마감된 ‘KOSCOM AI Agent Challenge 2025’ 예선 심사 결과, 전국 32개 대학에서 총 71개팀이 참여해 그 중 10개팀이 본선 프로젝트 대상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onnect, Create, Compete – 금융의 미래를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2

국가철도공단, 인천발 KTX 건설현장서 ‘비상대응훈련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 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 중장비 이동 중 작업장비 전도로 인한 전차선 일부 파손과 근로자 부상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부상자 구조,

3

세라젬, 창립 27주년 기념 프로모션 '세라제 2025'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세라제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2500개의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7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의료기기를 비롯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