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 전국 1만명 국민건강영양조사 실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28 15:55:5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질병관리청은 국가 건강정책 수립 기반을 위해 전국 1만 명을 대상으로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질병청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매년 전국 192개 지역 4800가구에서 1세 이상 가구원 1만 명가량을 대상으로 건강과 영양 수준을 파악하는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진행해왔다.
 

▲ 질병관리청 [사진=연합뉴스]

 

올해 조사는 오는 29일부터 오는 12월 21일까지 총 48주 동안 진행된다. 비만과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유병 여부와 관리 수준을 비롯해 신체·정신 건강행태, 식생활과 관련한 약 400개 조사항목이다.

올해부터는 인구 고령화 등을 반영해 40세 이상의 골밀도 검사와 폐 기능 검사, 65세 이상 인구의 생활기능 검사 등이 적용된다.

조사는 전문 수행팀에 의해 매주 4개 지역의 이동검진 차량에서 진행하는 검진, 면접과 설문 등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조사 결과는 다음 해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맥도날드·한국갤럽 "한국인 행복, 가족·관계 속에서 완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인들은 가족 등 가까운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며, 함께하는 식사와 일상 속 소소한 경험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와 봉사 등 나눔 활동 역시 개인의 행복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행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조사’ 주요 결과를 23일

2

홈플러스, 연말 대형 할인 '윈터 홈플런' 막판 총력전 '연계'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연말 소비 성수기를 겨냥해 겨울 대규모 할인 행사 ‘윈터 홈플런’의 마지막 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윈터 홈플런’ 최종 행사를 전개하며,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신선식품과 간편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파격 할인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앞선 1주차

3

배민B마트, '내일 예약' 서비스 도입…맞춤형 장보기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의 즉시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내일 예약'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6일부터 배민B마트 전 매장에서 1시간 단위로 배달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내일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당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