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마포구 1등 ‘펫(Pet)세권’ 입지 순위 공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07 14:44:08
  • -
  • +
  • 인쇄
KB부동산 플랫폼 통해 반려인 고객에 맞춤 정보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에 반려인 고객 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펫(Pet)세권 입지 서비스’ 오픈에 이어 펫세권 입지 순위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펫(Pet)세권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우연컴퍼니·펫온과 제휴해 작년 11월 KB부동산 단지정보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반려동물과 동반이 가능한 카페 및 음식점은 물론 동물병원·미용실·펫몰·호텔 등 업체 정보를 서울지역 아파트 단지 기준으로 1㎞이내 거리순으로 보여준다.
 

▲KB국민은행이 지난 1월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에 반려인 고객 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펫(Pet)세권 입지 서비스’ 오픈에 이어 펫세권 입지 순위를 공개했다. [사진=KB국민은행]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달 KB부동산 지도 입지 서비스에 펫세권을 처음 적용했는데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곳을 동물 발자국 모양의 마커로 표기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만들었다.

KB부동산에서 8873개 서울 펫세권 업체의 업종별 현황을 분석한 결과 ▲마포구(1084개) ▲강남구(837개) ▲용산구(608개) ▲송파구(569개) ▲성동구(433개) ▲강서구(421개) ▲서초구(414개) ▲광진구(343개) ▲은평구(325개) ▲영등포구(320개) 등 순으로 관련 업종이 몰려 있었다.

이번에 KB부동산이 뽑은 펫세권 입지 상위권에는 마포·강남·용산 등 서울지역 3개 자치구에 반려동물과 동반해 입장할 수 있는 카페와 음식점, 주점 등 업소가 많았다. 특히 마포구에서는 ▲서교동(217개) ▲연남동(204개) ▲망원동(186개) 등으로 경의선숲길(연트럴파크) 일대와 한강공원 위주로 펫세권 업종이 많이 분포돼있다.

반려동물 사진전·순회놀이터 운영을 비롯한 반려동물 친화정책을 펼쳐온 강남구의 경우 ▲신사동(207개) ▲논현동(192개) ▲역삼동(147개) 등 1인가구 거주 비율이 높은 지역에 펫세권 업종이 밀집한 것으로 조사됐다.

용산구의 경우 ▲이태원동(157개) ▲한남동(102개) 등으로 펫세권 업종이 많이 분포했는데 외국인 상주인구 및 거주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부동산 ‘펫세권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 유용한 생활밀착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현재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펫세권 장소 정보 서비스를 확대해 더 많은 반려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22년 금융권에서 처음 반려동물 정보를 모바일로 쉽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반려동물등록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KB스타뱅킹 ‘국민지갑’에서는 반려동물등록과 함께 내 강아지와 고양이의 성향을 알아보는 ‘반려동물 성향분석(MBTI)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또 반려동물 관련 금융상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데 2017년 은행권 최초 반려동물 대상 신탁상품 ‘KB펫코노미신탁’ 출시에 이어 2021년 반려동물 양육·자산관리 기능을 강화한 ‘KB반려행복신탁’도 선보였다. 이밖에 ‘KB반려행복적금’과 ‘리브엠 반려행복 LTE요금제’ 등으로 반려인의 금융 및 일상생활의 편의와 만족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