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부동산TV’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0 14:49:07
  • -
  • +
  • 인쇄
조회수만 3200만뷰 달하는 등 부동산 플랫폼 인기 만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B부동산TV’가 지난 4일 기준 구독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9년 2월 오픈해 올해로 만 5년째를 맞은 KB부동산TV는 부동산 정보와 재테크, 인테리어는 물론 인문·자기계발·건강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영역을 대거 확대해 급성장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B부동산TV’가 지난 4일 기준 구독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부동산 인플루언서의 분석내용을 공유하거나 분야별 전문가를 인터뷰하는 ‘부동산 클라스’와 ‘지식업(UP) 클라스’, 이슈 지역을 탐방하는 ‘대리기행’ 및 ‘임장가자’ 등 코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KB부동산TV 구독자는 지난 17일 기준으로 10만5149명에 달하고 총 554개의 업로드된 동영상에 대한 누적 조회수는 무려 3287만2995뷰에 이르고 있다.

인기 영상은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전 대표가 분석한 한국 노후문제(90만회) ▲조승우 한약사의 노화 늦추는 초간단 식단(53만회) ▲이광수 광수네 복덕방 대표가 전망한 한국 부동산 시장(28만회) 등이다. 다양한 분야에 걸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특히 강창희 전 대표와 조승우 한약사가 출연한 영상은 1만개이상 ‘좋아요’를 받으며 일반 대중들의 큰 공감을 얻고 있다.

부동산 데이터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도 인기몰이 중인데 KB통계 기반으로 부동산 시장을 분석한 ‘부동산 데이터를 보면 흐름이 보인다’ 영상은 업로드 하루에 조회수 10만뷰를 넘겼다.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는 “부동산 통계나 용어, 정책 등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동산 주제를 영상 콘텐츠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상무는 또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플랫폼과 KB부동산TV 채널을 통해 고객이 궁금해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구독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