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한국지역난방공사와 감사 역량 강화 위한 협약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16 14:51:38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6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감사 전문성 및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감사업무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자체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내부통제 역량 등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인 전문성 및 내부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교류 ▲기관별 전문분야에 대한 감사 인력 상호 지원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 보완 및 우수분야 벤치마킹 등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감사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감사체계 강화에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기보는 이번 협약으로 우수 감사 기법과 내부통제 취약 분야 보완 등 감사업무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으며, 양 기관 간 감사 자원 교류 및 상호 감사업무 지원 등을 통해 협력적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임명배 기보 감사는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감사기법 및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하여, 감사 및 내부통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기보는 감사와 내부통제 분야에서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공기관의 모범적인 협력 사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온, 추석 선물세트 판매 상위권 공개…“홍삼·스팸·한우 강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9월 1일부터 21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홍삼·스팸·한우 등 전통 먹거리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추석 선물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 인기 품목 10개 중 절반은 2~3만 원대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스팸 클래식

2

일동후디스, 추석 맞아 부모님 위한 ‘하이뮨 선물 세트’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후디스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부모님 건강을 위한 ‘하이뮨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선물 세트는 ‘하이뮨 캔 혼합 세트’, ‘하이뮨 면역케어 스틱 선물 세트’, ‘하이뮨 스틱 선물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하이뮨 캔 혼합 세트는 ‘프로틴 밸런스 오리지널’ 1캔과 ‘고소한맛’ 1캔으로 구성되며, 스

3

더 플라자, 추석 연휴 맞아 도심 호캉스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더 플라자가 추석 연휴 기간 서울 도심 호캉스를 위한 ‘서울 스테이케이션(Seoul Stay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올해 설 연휴 기준 더 플라자 내국인 투숙률은 약 72%로, 전년 대비 10%포인트 상승했다. 호텔 측은 서울 방문 지방 고객과 도심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을 겨냥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 더 플라는 덕수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