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조선TOP10 ETF' 개인 누적 순매수 200억 넘어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4:51:0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조선TOP10 ETF(상장지수펀드)'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가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조선TOP10 ETF'의 개인 누적 순매수는 204억원이다. 지난 10월22일 신규 상장한지 50여일 만이다.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미국 조선업에 한국의 도움과 협력을 필요하다'고 발언한 이후 빠르게 개인 순매수가 증가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 ETF는 국내 대표 조선주 중 선박 건조 관련 상위 10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ETF다. 특히 국내 조선주 TOP4인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화오션에 집중 투자한다. 전일 기준 해당 4종목 총 투자 비중은 국내 ETF 최대 수준인 86.1%다. 또 기존 조선 ETF와 달리 선박 애프터 서비스, 해운 등 전후방 산업이나 중공업 섹터로 분류되는 조선 외 산업들을 제외하고 조선과 기자재로만 100%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최근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국내 조선업에는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이 ETF의 상장 이후 수익률은 0.8%로, 같은 기간 코스피200 지수 수익률(-8.3%)을 크게 웃돌았다.

 

신승우 미래에셋 ETF운용1본부 매니저는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내년에도 조선업 실적은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조선TOP10 ETF'를 통해 미국과의 협력이 기대되는 국내 대형 조선주들에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인도 정보방송부 장관 환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지난 24일 무루간 인도 정보방송부 장관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인도 중앙정부 장관급 인사가 크래프톤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인도가 크래프톤의 핵심 전략 시장임을 재확인하고, 향후 정책적 협력과 사업적 시너지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무루간 장관은

2

한화, ‘군인가족의 날 힐링데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는 ‘군인가족의 날’을 맞아 국방부와 함께 모범장병과 가족을 초청해 ‘힐링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국방부는 지난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 및 가족에게 감사를 표하고 군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국군의 날(10월 1일) 직전 금요일을 군인가족의 날로 지정했다. 한화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

3

코카-콜라,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 팝업 체험 공간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카-콜라가 오는 10월 26일까지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이하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쿠킹 라이브러리 각 층을 활용해 델리, 쿡샵, 라이브러리, 키친으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 1층 델리에서는 코카-콜라 쿡북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은 콤보 메뉴들이 코카-콜라와 함께 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