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기업㈜, 국토교통부 상호협력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7-04 14:51:31
  • -
  • +
  • 인쇄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중대재해 예방 항목에서 우수 평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효성의 건설 계열사인 진흥기업㈜이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4년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건설 업체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실시하는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는 건설사업자 간 긴밀한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건설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시행되는 제도다.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구분하여 △협력업체와의 공동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에 대한 재무적 지원 △협력업체와의 공동 기술 개발 및 상생활동 △신인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해 점수를 부여한다.

진흥기업㈜은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하도급계약 금액의 적정성 심사를 강화하고, 협력업체에 대한 시의적절한 자금집행등을 적용한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고 예방 관련 안전 강화 조치 등의 안전 평가 항목에서도 높은 가점을 받았다.

진흥기업㈜은 ‘중대재해 제로(ZERO)’를 목표로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매월 안전담당임원, 안전보건조직, 현장소장, 직원, 외부전문 점검기관이 참여하는 안전보건경영활동회의를 통해 안전에 대한 메시지 전달과 현장의 위험 요인을 공유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등 안전 강화조치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주간/일일단위 고위험 작업을 선정하고 스마트앱을 통한 고위험요인 발굴 및 개선활동을 전사적으로 실시해 실질적인 재해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진흥기업을 포함해 총 20개사로, 추후 공공공사 입찰 등에서 가점 혜택 및 건설산업기본법상 벌점 감경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진흥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업체와 꾸준한 소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며 협력업체와 함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 밝혔다.

한편, 진흥기업㈜은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2023년 시공능력평가액’ 순위에서도 전년대비 5계단 상승한 47위를 기록하였으며, 어려워진 건설업황속에도 견조한 실적과 재무안전성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