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 함평 호우피해 현장서 농업인 위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9 14:57:32
  • -
  • +
  • 인쇄
조속한 복구지원 약속하고 보험료 납입·이자납입 유예도 실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 함평군을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고 복구지원을 약속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현장에 도착한 윤해진 대표는 함평농협 최종선 조합장과 함께 침수피해를 입은 우렁이 양식장을 직접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또 피해를 입은 농업인과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복구를 위한 인력지원을 약속하고 복구 물품·생필품도 기부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 함평군을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고 복구지원을 약속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맨 왼쪽), 최종선 천지농협 조합장(왼쪽 2번째)과 관계자들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아울러 NH농협생명은 긴급 금융 지원에 나서 집중호우 피해자의 보험료 납입을 오는 7월1일부터 9월31일까지 유예해준다. 유예기간은 신청 당월을 포함해 6개월까지 가능하다.

유예기간이 지난 뒤 2개월까지는 분납도 가능하다. NH농협생명은 실효 상태인 계약을 부활시킬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해준다. 특히 NH농협생명은 신속한 여신지원 대책 실행에 나설 계획이다.

대출 취급 시점과 같은 채권보전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대출 기한을 연장해준다. 또 연체이자를 제외한 이자납입은 최종 이자 상환일부터 6개월간 유예받을 수 있다. 할부상환금 납입의 경우에도 상환기간 안에 할부금납입일부터 최장 6개월 늦춰주는데 일련의 여신지원 신청은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된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폭우 피해지역을 찾아와보니 복구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신속한 사고수습과 농업인의 일상복귀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 2025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다.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80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는 대한민국이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처

2

넥써쓰, 플레이위드코리아 두 번째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가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넥써쓰는 앞서 로한2 글로벌의 성공적인 공동 퍼블리싱을 통해 신뢰 관계를 쌓고, ‘씰M 글로벌(가칭)’ 공동 퍼블리싱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씰M은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독창적인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캐주얼 MMO

3

컴투스, “인기 게임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자사 대표 인기 게임 7종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발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 스타라이트’를 비롯해 ‘서머너즈 워’ IP 게임 3종, 야구 게임 3종, ‘아이모’ 등에서 열리며, 명절 분위기와 풍성한 보상을 함께 누릴 수 있다.먼저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에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