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임직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4:59:5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최근 서울 강남 구룡마을에 거주하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참여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된 현대차증권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이다. 올해도 현대차증권이 추진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진=현대차증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경기에 연탄 가격 상승까지 더해져 기업들의 연탄 후원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혹한기를 맞이해야 하는 구룡마을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가 더해졌다.

 

실제 올해 활동에 참여한 배형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6명은 구룡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께 연탄 2400장을 직접 전달한 가운데 구매한 연탄까지 총 2만1200장을 기부했다. 연탄 구입 비용은 현대차증권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 매칭 기금으로 조성된 자금으로 이뤄졌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이상 기후 현상으로 기후 위기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증권은 지역 사회의 온기를 전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임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상조, '2025 소비자의 선택' 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가 다시 한 번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보람상조는 지난 24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엠베서더에서 열린 ‘2025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보람상조는 8년 연속 부문 대상을 이어가며 업계 리더의 위상을 재확인했다.‘소비자의 선택’은 급변하는 환경

2

이스타항공, 부산서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오는 27일부터 주말 이틀간 부산 서면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는 부산 시민에게 이스타항공의 부산발 노선 확장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부산 서면에 위치한 삼정타워 야외 광장에서 27일과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 이스타항공은 부산발

3

크래프톤, 인도 정보방송부 장관 환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지난 24일 무루간 인도 정보방송부 장관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인도 중앙정부 장관급 인사가 크래프톤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인도가 크래프톤의 핵심 전략 시장임을 재확인하고, 향후 정책적 협력과 사업적 시너지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무루간 장관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