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역 종결자' 김강일, 스타티드와 전속 계약...새로운 도약 예고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30 15:03:12
  • -
  • +
  • 인쇄
다양한 작품 속 악역으로 깊은 인상 남긴 베테랑 배우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명품 조연’ 김강일이 스타티드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김강일은 그동안 다양한 시대극과 현대극을 오가며 악역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악역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특히, KBS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에서 거란 사신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김강일은 KBS ‘명성왕후’, MBC ‘주몽’,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모범 택시’, tvN ‘미스터 선샤인’, ‘보이스4’, ‘크리미널 마인드’ 등 30여 편의 드라마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열연을 펼쳤다.

또한, 영화 ‘명량’, ‘평양성’, ‘연평해전’, ‘간신’, ‘박열’,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한산 용의 출현’, ‘외계+인 1부’ 등 다수의 작품에서도 조연으로 출연해 극의 재미를 살렸다. 

연기파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 스타티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은 김강일은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타티드엔터테인먼트는 20~30년 차 베테랑 매니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로, 김강일과 같은 베테랑 배우들이 탄탄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강일은 그동안 조선시대 일본인, 남북 이야기 속 북한 사령관, 고려시대 거란인 등 다양한 악역 캐릭터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선보였다.

스타티드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강일 배우는 뛰어난 연기력과 폭넓은 스펙트럼을 갖춘 배우”라며 “앞으로 김강일 배우가 더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용인공원그룹, 새 디퓨저 ‘아너스센트’ 출시…주말 사전 성묘 캠페인으로 고객 맞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을 운영 중인 용인공원그룹이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27~28일 주말 '사전 성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기간 집중되는 방문객으로 인한 혼잡을 줄이고, 유가족들이 더욱 여유롭고 정성스러운 추모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도록 마련됐다.지난해 추석 연휴 기

2

에듀윌 양형남 회장, 156차 사랑의 쌀 나눔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24일, 여수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 동백원을 방문해 ‘제156차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동백원은 중증장애인이 생활하는 거주시설로, 주거 지원은 물론 의료·재활 서비스와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같은 법인에서 운영하

3

놀유니버스, 공연·숙박 결합 Play&Stay 패키지...74개국 고객 확보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Play&Stay’ 여행 패키지로 글로벌 플랫폼 도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K-POP 팬덤과 체류형 관광 수요를 결합하며 K-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Play&Stay는 공연 입장권에 숙박과 이동 셔틀 등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