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뮤직, 승인된 아티스트에 셀프 트랙 업로드 기능 제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5:03:42
  • -
  • +
  • 인쇄
승인받은 아티스트라면 셀프로 트랙 업로드 및 출시 가능
중개자 없이 스스로 음악을 자유롭게 출시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어
▲ <사진=갈라뮤직>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갈라뮤직이 아티스트 업로드 기능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티스트는 해당 기능을 활용해 자신이 제작한 음반을 팬들에게 손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갈라뮤직 플랫폼에서 아티스트가 본인의 음악을 NFT 트랙으로 출시하고 공유하기 위해서는 지갑과 가스비를 준비해야 하는 등 절차가 다소 까다로웠다. 

 

업로드 기능 도입 이후로 아티스트는 갈라뮤직의 승인 후 셀프서비스 포털에서 스스로 음악을 업로드 및 출시할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갈라뮤직은 빠른 시일 내에 뮤직비디오 기능 또한 추가하고, 올 액세스 경험을 할 수 있는 기능도 구성할 예정이다.

 

갈라뮤직의 아티스트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음악의 출시 시기를 자율적으로 조정하고, 이를 통해 음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통적인 음반 유통경로와는 달리 중간 업자를 거치지 않고 갈라뮤직 플랫폼에서 곧바로 아티스트와 대중이 소통하는 창이 열린 셈이다.

 

더 나아가 아티스트는 팬들의 피드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된 만큼, 갈라뮤직이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음악 커뮤니티’라는 Web 3의 이상 구현에 가까워졌다는 평이 나온다.

 

갈라뮤직 관계자는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 아티스트와 팬이 서로 플랫폼 내에서 음악을 공유하는 것이 한결 편해졌다는 의견을 듣게 돼 보람차다”라며, “아티스트와 팬이 탈중앙화된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갈라뮤직은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16년째 겨울나기 지원사업 통해 지역 상생 실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은 29일 태백 진폐복지회관에서 ‘2025년 겨울나기 지원금 전달식’을 열고, 폐광지역 7개 시·군과 강원특별자치도 내 진폐재해자 및 탄광순직자 유가족 5,841명에게 총 27억5천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철규 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김익래 재단 상임이사, 전국진폐재해자협회 이창남 회

2

알리익스프레스, 합리적 가격·만능 쇼핑 경험으로 2030 여성 고객층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합리적 가격 정책과 독창적인 상품 큐레이션을 통해 국내 충성 고객 기반을 확대하며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 해외직구 플랫폼 인지도 및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 브랜드 인지도는 85%

3

삼성, 유전자 편집 기술 보유 美 아버 바이오테크놀로지에 전략 투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은 생명과학 분야 신기술 및 사업 개발을 위해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Life Science Fund)’를 통해 유전자 편집 기술을 보유한 미국 아버 바이오테크놀로지(Arbor Biotechnologies, 이하 아버 바이오)에 투자한다고 30일 밝혔다.‘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는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