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마이데이터 계좌조회 서비스 리뉴얼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31 15:04:59
  • -
  • +
  • 인쇄
더 많은 금융사 상품군 한눈에 확인하고 이체까지 한번에 OK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전체계좌조회(오픈뱅킹) 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다른 금융기관 계좌조회·이체 등 주요 기능을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결합으로 단순 잔액 조회는 물론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 ‘전체계좌조회(오픈뱅킹) 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다른 금융기관 계좌조회·이체 등 주요 기능을 개편했다.KB국민은행 신관 전경 [사진=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고객은 모든 금융기관 정보를 볼 수 있는 마이데이터로 오픈뱅킹 동의로 조회할 수 있던 정보와 대출·신탁, 외화자산·증권사 보유주식 종목을 단일 화면에서 체크할 수 있다.

더불어 이 서비스는 가입한 상품의 적용 금리를 비롯해 투자 수익률, 이자 상환일 등 자산관리에 필요한 여러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고객별로 필요한 알림이나 맞춤형 서비스 추천 등 개인화된 콘텐츠도 신속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등록해둔 자산조회 유효기간이 다가오면 자동 연장·재동의를 권유하고 연결한 자산 종류를 분석해 신용점수 올리기·가계부·지출순위 등 다양한 서비스도 추천해준다.

또 원스톱 가입절차 도입으로 마이데이터와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동의 절차도 간소화됐다. 다른 금융기관 계좌 등록을 위해 마이데이터 이용에 동의하면 등록된 계좌 가운데 출금 가능계좌를 자동 파악해 고객에게 알려주고 오픈뱅킹 동의 절차도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슷하게 느껴지는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접목해 단일 화면에서 자산관리와 뱅킹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앞으로 더 나은 고객경험 제공과 전체 계좌조회 서비스로 연결하는 업권·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콤, AI Agent Challenge 10개팀 본선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지난 9월 19일에 접수 마감된 ‘KOSCOM AI Agent Challenge 2025’ 예선 심사 결과, 전국 32개 대학에서 총 71개팀이 참여해 그 중 10개팀이 본선 프로젝트 대상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onnect, Create, Compete – 금융의 미래를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2

국가철도공단, 인천발 KTX 건설현장서 ‘비상대응훈련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 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 중장비 이동 중 작업장비 전도로 인한 전차선 일부 파손과 근로자 부상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부상자 구조,

3

세라젬, 창립 27주년 기념 프로모션 '세라제 2025'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세라제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2500개의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7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의료기기를 비롯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