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퇴직연금 자문형 펀드’ 상품 2종 판매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05 15:11:16
  • -
  • +
  • 인쇄
연금자산관리 역량에 투자 포트폴리오·자문서비스 결합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자산운용사의 펀드 운용역량과 KB국민은행의 투자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를 결합한 ‘퇴직연금 자문형 펀드’ 신상품 2종을 시판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은행권에서는 처음 금융위원회에서 투자자문업 진출 승인을 받았는데 관련 사업이 본격화되는 셈이다. 퇴직연금 자문형 펀드는 투자자문업 자격을 활용한 첫 상품이자 시중은행이 직접 자산배분을 자문하는 퇴직연금 특화형 펀드라는 점이 돋보인다.
 

▲KB국민은행이 자산운용사의 펀드 운용역량과 KB국민은행의 투자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를 결합한 ‘퇴직연금 자문형 펀드’ 신상품 2종을 시판한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KB국민은행은 작년 12월말 기준 개인고객 퇴직연금(개인형 IRP·DC)적립금 1위로 그동안 퇴직연금사업자로 쌓아온 전문적인 연금자산관리 역량을 토대로 상품을 자문할 계획이다.

고객의 다양한 선택권 보장을 위해 혼합·안정형 펀드에 강한 KB자산운용, 주식·성장형 펀드에 강점을 가진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협업해 2종의 펀드 신상품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 시판되는 2개 상품은 KB국민은행에서 자산배분을 자문하고 KB자산운용·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각기 자체 하우스 뷰를 감안해 최종 자산배분을 결정하고 운용할 예정이다.

우선 ‘KB드림스타 자산배분 안정형 증권투자신탁’은 위험자산 비중을 40%까지로 제한해 안정적 수익률 관리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돼있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모델로 전 세계 채권·주식과 대체투자 관련 국내외 ETF 등으로 비중을 조절해 분산 투자한다.

또 ‘미래에셋 드림스타자산배분 성장형 혼합자산투자신탁’은 위험자산 비중을 60%로 운용해 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격이다. 전략적 자산배분안을 기준으로 경기 국면에 따라 투자자산의 비중을 조절하며 효과적인 분산투자를 통해 꾸준한 초과수익을 목표로 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문적인 연금자산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연금 고객의 노후자산 형성을 위한 상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연금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석삼플레이' 전소민, 이상엽 흰머리에 눈물 펑펑 "언제 이렇게 나이 먹었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전소민이 이상엽의 ‘흰머리’를 보고 눈물이 터진 후, 연신 눈물을 쏟는 ‘극F 모먼트’를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30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8회에서는 충청남도 태안에서 네 번째 여행에 돌입한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작진과 더욱 쫄깃한 ‘더블업 게임’을 펼치며, 피 튀

2

보람그룹, 새 광고모델 이성민·강하늘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1일 배우 이성민, 강하늘을 새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담은 TV CF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보람그룹은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기존의 ‘토털 라이프케어’를 넘어 ‘라이프 큐레이터’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담아 브랜드 개편을 단행한다.이성민, 강하늘은 밝고 친근한 매력과 진정성 있는 연기로 세대와 장르를 넘나

3

한일 스테이블코인 송금 PoC 프로젝트 ‘Project Pax’ 1단계 종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페어스퀘어랩과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은 지난 9월 1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프로젝트 종료 보고회를 통해, 한일 국경 간 스테이블코인 송금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팍스(Project Pax)’의 1단계 기술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술 검증에는 프로젝트 팍스의 일본 측 주관사인 프로그맷(Prog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