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일렉링크,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5:26: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 사업자인 SK일렉링크(대표 조형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 1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SK일렉링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에서 박원재 SK일렉링크 기획실장(오른쪽)과 이재식 산업통상자원부 재생에너지정책과장. [사진=SK일렉링크]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SK일렉링크는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분야에서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 개발과 보급을 통해 정부 탄소중립 정책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SK일렉링크는 충전 방해 방지 모니터링 시스템, 오토 차징 솔루션 등 원활한 전기차 충전을 돕는 서비스들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전 방해 방지 모니터링 시스템은 전기차 이용에 큰 불편을 미치는 전기차 충전면 불법 점유를 방지하는 기술이다. 

 

오토 차징 솔루션은 전기차에 충전 커넥터 연결만으로 사용자 인증이 가능한 서비스다. 회원카드 발급, 충전기에서의 로그인 등 기존 충전기에서 3분 가량 소요됐던 과정이 생략돼 노약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의 충전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이다.

 

SK일렉링크는 또한 국내 최초 전기차 충전 구독형 멤버십인 ‘럭키패스’를 통해 전기차 충전요금 부담을 낮추기도 했다. 럭키패스는 SK일렉링크 충전소에서 충전 요금 50% 할인을 제공해 전기차 고객의 충전요금 부담을 대폭 완화했다. 아울러 한달 평균 20만원 가량 절약할 수 있는 상업용 전기차 전용 멤버십 서비스도 마련해 고객 호응과 함께 상용 전기차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SK일렉링크는 전국 3200여기의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운영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연내 고속도로 휴게소 61개소 및 한국도로공사 업무시설 60곳에 충전소를 구축하는 등 충전 인프라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