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SOL 월배당 ETF' 시리즈, 순자산 1조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5:28:4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최근 상장한 5개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SOL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 순자산이 1조 원을 넘겼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은 국내 ETF 최초 월배당 ETF인 ‘SOL 미국S&P500’ 를 상장하고 한국판 슈왑 US 디비던드 에퀴티(SCHD)로 불리는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환헤지형 배당 상품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H)’ 등을 선보였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지난해 말 ’SOL 미국30년국채커버드콜(합성)’ 출시로 채권형 ETF를 추가했고 25일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을 상장하며 시리즈 라인업을 국내주식형으로 확장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국내에 월배당 ETF를 처음 도입한 선도사로서 시장 성장과 함께 월배당에 적합한 자산군과 전략을 찾고자 노력하며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월배당 ETF는 절세혜택과 과세이연 효과가 있는 연금계좌와 낼 수 있는 시너지가 큰 만큼 투자자들이 연금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는 ETF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SOL 월배당 ETF시리즈는 장기투자에 적합하면서도 투자자들이 투자성향에 따라 연금투자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대표지수형, 배당성장형, 고배당형 등으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며 “주식과 채권 외 자산을 활용한 월배당 전략 상품 추가를 통해 SOL ETF만으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덧붙였다.

 

신한자산운용은 장기 적립식 투자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월배당 인증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5번째 월배당 ETF인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상장과 함께 순자산 1조 원 돌파를 기념해 월배당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SOL ETF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SOL 월배당 ETF’ 매수를 통해 받은 분배금을 인증하거나 매수를 인증한 내역과 함께 이름, 연락처를 등록한 투자자 중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분배금과 매수 두 가지 모두를 인증한 투자자는 최대 2잔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진행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다. 이벤트 종료 후 경품 지급을 위해 당첨고객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와 기프티콘 지급 예정일은 7월 19일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