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그룹,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2-29 15:34:06
  • -
  • +
  • 인쇄
지역 중소기업과 '안전보건 상생협력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동국제강그룹 동국제강(대표 최삼영)과 동국씨엠(대표 박상훈)이 29일 서울 중구 명동 소재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 참여기업 협약식'에서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우수기업 선정서를 받았다.



이날 동국제강 인천공장·당진공장과 동국씨엠 부산공장이 선정서를 받았다. 이어 두 회사는 지역 중소기업과 ‘안전보건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국제강그룹이 그룹을 분할하고 사내 하도급을 직영화했음에도 외주사·사외협력사·지역 중소기업 등으로 안전보건 협력 범위를 확대했음에 의미가 있다. 동국제강과 동국씨엠은 사내하도급 근로자 약 1천명을 올해 1월 직고용했다.

동국제강그룹 철강사업법인 동국제강과 동국씨엠은 이날 협약을 통해 ▲위험성 평가 기법의 전수 및 실행력 강화 ▲3대 사고유형·8대 위험요인 중점 발굴 및 개선 ▲안전보건활동 지원 등 참여 업체 특성에 따른 맞춤 지원 활동 시행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대·중소기업이 자율적으로 연대해 안전보건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위험성 평가 중심의 안전보건 상생 해법을 마련하여 실천하며, 정부가 기술·재정적 지원 및 우수 모델을 발굴·확산하고자 마련한 사업으로 2023년 최초로 시행했다.

동국제강그룹은 2023년 해당 사업 최초 시행부터 적극 참여해 전사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사업 추진 조직’을 구성하고 전문 컨설팅 업체와 협업하여 인천·포항·당진·부산 전 사업장 30여개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한 바 있다.

동국제강 변홍열 기획실장은 “경영 활동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지역 파트너사와 안전보건 상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며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CDP 기후변화 대응부문 2년 연속 최고 등급 'A'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국제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서 2년 연속 ‘기후변화 대응부문’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4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수준을 평가·공개하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 다

2

홈플러스, 한랭질환 예방키트 지급…겨울철 현장 직원 안전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현장 직원들의 건강 보호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동절기 야외 근무가 불가피한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랭질환 예방키트’를 지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겨울철 저체온증과 동상 등 한랭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이다. 홈플러스는 그동안 온라인 배송기사 등 현장 근무 직원들의

3

한솥도시락 임직원, 부산 아동복지시설 찾아 ‘산타’로 변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부산 가덕도 소재 아동복지시설 ‘소양무지개동산’ 아동 약 4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 ‘산타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산타프로젝트는 한솥도시락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아동 개개인의 취향과 희망 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선물과 손편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들은 아동들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