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 금융교육 시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4 15:40:57
  • -
  • +
  • 인쇄
하반기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교육프로그램 8월 테마 선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8월1일부터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올해 하반기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8월에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외환시장과 국제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세계의 화폐에 대해 알아보고 환전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NH농협은행이 오는 8월1일부터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올해 하반기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사진=NH농협은행]

 

특히 미디어월을 활용한 금융교육과 함께 직업교육의 일환으로 1일 은행원 직업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센터는 매월 주제를 선정해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8월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을 시작으로 9월에는 ‘돈이 움직인다’(금융의 의미와 일상 속 금융회사들의 역할)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오는 10월 ‘신용이 뭐야?’, 11월에는 ‘변화하는 돈의 가치’, 12월의 경우 ‘세계 부자의 기부이야기’ 등을 주제로 교육에 나선다.

지역별로 진행되는 자세한 교육내용과 신청·일정 정보 등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교육 신청·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모집 인원과 일정은 지역별로 다르며 ▲서울 본부·강남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전북 ▲제주 ▲충남 ▲충북 등 전국 16개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